인기 드라마 <은실이>에서 표독스럽고 맹랑한 ‘영채’역할로 얼굴을 먼저 알린다. ‘은실이’를 사랑하던 브라운관 시청자의 미움을 전국적으로 받던 그녀가 영화 <나비>에서는 본인조차 잊으려 하는 타인의 고통스런 기억을 그래도 간직해주고, 암울한 도시에서 유일...더보기
인기 드라마 <은실이>에서 표독스럽고 맹랑한 ‘영채’역할로 얼굴을 먼저 알린다. ‘은실이’를 사랑하던 브라운관 시청자의 미움을 전국적으로 받던 그녀가 영화 <나비>에서는 본인조차 잊으려 하는 타인의 고통스런 기억을 그래도 간직해주고, 암울한 도시에서 유일하게 초롱초롱한 눈을 빛내며 희망을 얘기하고 기적을 보여주는 유키를 참으로 인상적으로 연기했다. 그런 그녀에게 제5회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는 여우 주연상을 수여함으로써 우리나라 최연소 여우주연상의 명예를 안겨주었다.
아역 TV탤런트로서 강하게 각인되자마자 이 영리하고 연기 잘하는 어린 배우는 송일곤 감독의 실험 영화 <플러쉬>를 필두로 영화계로 발걸음을 성큼 옮겨 진정한 배우로의 길로 들어섰다.
이후 <올드보이>의 공개 오디션에서 당당함에 의해 ‘미도’역을 맡게 된 그녀는 이후 <쓰리, 몬스터>, <연애의 목적>, <남극일기>, <웰컴 투 동막골>로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채워나가고 있으며, <도마뱀>에서는 당시 연인이였던 조승우와 함께 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누적관객 수 총합을 집계 대상 영화 수로 나눈 관객 수 (단, 관객 수 0 인 영화 제외)
평균평점
집계 대상 영화의 맥스무비 관객평점 총합을 집계 대상 영화 수로 나눈 평점
데이터기준
집계 대상 영화 : 누적관객이 있는 개봉 또는 개봉 예정 영화
관객수 : KOBIS 전일 통계 데이터 기준
한국영화연감(1971~2010) 통계 및 2004년 이후 전국 영화관의 발권데이터를 기준으로 산출된 영화진흥위원회의 박스오피스 공식통계정보를 토대로 산출된 데이터 입니다. 통계정보는 재개봉 등 누적 상영에 따른 수치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평점 : 맥스무비 관객평점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