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스무비

고객센터

  • FAQ
  • 1:1문의하기
  • 공지사항
  • 새로운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맥스무비의 따끈따끈한 새소식과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는 공지사항을 발빠르게 전해드립니다.
4167 ‘배우 인적 사항’ 관련 게시물에 대한 맥스무비 공식 입장 작성일 : 2017.03.03
안녕하십니까. 맥스무비입니다.

2월 27일 맥스무비 사이트에 노출되었던 ‘배우 인적 사항’ 관련 게시물에 대해 맥스무비가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1. 먼저 문제의 해당 게시물은 영화 미디어 맥스무비의 공식 게시물이 아닙니다.
맥스무비가 확인한 바 당 게시물은 개인 회원이 제작, 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재한 개인 콘텐츠이며 맥스무비의 편집방향과 무관합니다.

2. 해당 게시물 이미지에 사용된 맥스무비 로고는 개인이 임의로 사용한 것이며,
맥스무비는 개인 회원에 사실 확인 후 제재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앞으로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정비할 것입니다.

3. 특히 A씨가 민족문제연구소에서 발간한 친일인명사전에 등재돼 있다는 것 외 사실과 매우 다른 내용이 담겼으며,
의도적으로 곡해·왜곡될 소지가 큰 편향적 시각으로 편집돼 있다는 점에 심각한 유감을 표명합니다.

4. 제휴사인 영화 커뮤니티에 게재된 이슈 콘텐츠가 맥스무비 사이트에 ‘퍼옴’ 형식으로 게재되었으나,
게재물 내용의 문제를 파악하고 즉시 삭제하였습니다.

5. 본 건으로 사실과 다른 내용이 확산돼 개인의 명예훼손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바
미디어, 포털, 블로그 등 2차 확산을 막기 위해 맥스무비가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포털 사이트 규정 상, 게시물에 언급된 배우 이름으로 요청서가 발송된 점 역시 맥스무비가 책임을 통감하며 사과 드립니다.

6. 맥스무비에서 노출된 게재물로 인해 물의를 빚은 점에 대해 관련된 모든 분에게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또한 영화 미디어 맥스무비의 모든 독자, 회원 여러분께도 혼란을 야기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앞으로 맥스무비는 게재물 관리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7. 마지막으로 본 건으로 인해 개인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을 초래할 수 있는 내용이 재확산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모든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 건에 대해 문의하실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맥스무비 미디어사업실 / 박혜은 편집장(070-4659-5916)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