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공룡 전성시대

2016-04-06 22:11 디지털콘텐츠팀 기자

[맥스무비= 디지털콘텐츠팀 기자] 공룡이다! 공룡이 나타났다! 스크린에서 공룡처럼 거대한 존재감을 쿵쾅 울리고 있는 ‘공룡’ 배우들이 2016년에 동시 출몰할 계획이다. 강력한 턱선과 정체불명의 잘생김으로 여심을 공략하는 마성의 '공룡상' 배우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김우빈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강력한 인상’을 무기로 TV에서 먼저 존재감을 알렸다. 모델 출신으로 시원한 기럭지까지 갖춘 김우빈은 이미 팬들 사이에서 ‘아구몬’으로 통하는 공룡상 대표 배우. 김우빈 스스로도 자신을 표현하는 단어로 거침없이 “공룡”을 꼽을 정도다. 김수로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바람직한 인간 김우빈”의 심성을 칭찬하는 미담이 퍼지면서, 대세 공룡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굳히고 있다. 배우 필모그래피도 확장 중이다. 데뷔작 <친구2>를 시작으로 1,500억 원을 노리는 신출귀몰 도둑들의 케이퍼 무비 <기술자들>(2014)까지 성공시킨 그의 차기작은 드라마다. <함부로 애틋하게>(KBS2)가 7월에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수지와 김우빈의 멜로 호흡에 귀추가 모이고 있다.

닮은 꼴 아구몬(디지몬)공룡상을 선구적으로 알린 김우빈의 닮은 꼴은 아구몬. 각진 턱과 큰 눈과 코를 이루는 T라인이 그리고 옆으로 긴 입술이 매력 포인트다.

류준열최근 개봉한 <글로이데이>에서 지공 역으로 화제를 모은 류준열도 대세 공룡 배우 대열에 한 축이다. <응답하라 1988>(2015)에서 잘생김을 연기하는 정환 역으로 대세 배우에 합류했으며, 기다렸다는 듯 이름을 알리기 전 촬영한 작품을 연달아 내놓으며 배우로서 다양한 얼굴을 선보이고 있다. 류준열의 말을 빌리면 그가 연기를 대하는 자세를 알 수 있다. “10년은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안 되면 제가 문제인 거겠죠.”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아니 묄세. 류준열의 뿌리는 부지런한 20대를 보내며 꽤나 단단한 힘을 얻었다. 이미 2016년에만 <로봇, 소리>, <글로리데이>까지 세 작품에서 얼굴 도장을 찍은 그는 차기작 <계춘할망>과 <더 킹>으로 2016년을 통째로 잡아먹을 기세다.

닮은 꼴 : 티라노사우루스도톰한 입술, 날카로운 눈매 그리고 다부지게 각진 턱까지, 대세 공룡상으로써 충분한 조건을 갖췄다. 웃으면 한없이 귀여워지는 인상도 배우 류준열의 장점. 악역부터 멜로까지 소화 가능한 확장성이 훌륭하다.
베네딕트 컴버배치공룡상은 한국에만 존재하는 게 아니다. 신사의 나라 영국이 낳은 연기 잘하는 오이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월드 공룡상’이라 부를 만 하다. 그는 얼굴만 공룡상이 아니다. 이미 <호빗>에서 보물에 눈이 먼 ‘용’ 스마우그의 목소리까지 연기한 준비된 공룡상이다. 꽤 긴 무명 시절을 버티며 끊임없이 연기해 온 그가 ‘잘생김을 연기하는 공룡상’의 위상을 세계에 알린 건 추리소설 계의 바이블 ‘셜록 홈즈’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 <셜록>(BBC)부터다. 그 동안 수많은 셜록들이 있었지만 베네딕트의 셜록은 특별했다. 이후 블록버스터와 아트 영화를 오가며 거침없이 활약 중인 컴버배치의 차기작은 마블 히어로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11월에 개봉을 앞두고 몇몇 스틸이 공개됐는데, 다소 과한 히어로 의상을 위엄있는 공룡상으로 잘 소화하고 있다. 그가 특유의 중저음으로 마블 최강의 마법사를 어떻게 녹여냈을지 기대 만발.

닮은 꼴 : 스마우그(호빗)스마우그와 베네딕트는 꼭 닮았다. 아예 스마우그의 얼굴을 베네딕트에게서 따왔기 때문이다. 그는 직접 입체 촬영용 장비를 입고 행동부터 용의 목소리까지 리얼하게 연기했다. 이것으로 공룡상 완벽 인증.

공유공유 또한 공룡상 배우 중 하나다. 이미 공룡상 열풍이 불기 전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완소남’ 열풍까지 일으킨 공룡상의 로맨틱 가이다. 공룡상 배우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팬들은 그가 원조라며, 거기다 최종 진화 형태(리자몽 포켓몬스터)라며 팔을 걷어부쳤다. 현재는 일제 강점기의 의열단 투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김지운 감독의 <밀정>에 출연하여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닮은 꼴 : 리자몽(포켓몬스터)속 쌍커풀의 깊은 눈, 높은 코, 단단하게 긴 입매의 입체적인 이목구비와 남자다운 턱선이 특징인 공유는 조각 미남형 공룡상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최승현(탑)빅뱅의 래퍼이자 영화배우 최승현(탑)도 공룡상 배우에 속한다. <아이리스>(KBS, 2009)에서 비정한 킬러 빅 역을 맡으며 강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아이돌 출신 배우의 편견을 깬 인물 중에 한 명으로 지난 2010년 <포화속으로>의 학도병 오장범 역을 소화하며 2011년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상까지 수상한 바 있다. 그 후 차기작으로 <동창생>(2013)과 <타짜 : 신의 손>(2014) 등에 출연하며 안정적인 연기 선보였다. 현재는 웹드라마 <시크릿 메세지>에 출연 중이다.

닮은 꼴 : 리자드(포켓몬스터)이미 팬들 사이에선 리자드(포켓몬스터)로 소문이 자자하다. 길고 깊은 눈, 단단한 턱선 등 그의 외모도 대세 공룡상으로 부족함이 없지만, 무대 위 개성있는 몸짓과 눈빛 또한 리자드를 닮았다.

윌 폴터샛별 공룡상은 최근 개봉 한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2015)의 윌 폴터다. 그는 이기적인 피츠제럴드(톰 하디)에게 속아 휴 글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버리고 떠나는 순진한 소년 짐 브리저 역을 안정적으로 소화했다. 공룡상 중 유일하게 아역 배우 출신. 영국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이라면 <나의 판타스틱 데뷔작>의 천방지축 꼬마 감독 리 카터를 기억하고 있을 듯. 현재 영국 영화 <키즈 인 러브>의 촬영을 마친 상태이며 정확한 개봉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닮은 꼴 : 파키케팔로사우루스얇고 큰 입, 넓은 콧망울, 널찍한 미간의 개성 있는 이목구비로 샛별 공룡상에 합류했다.

글 양보연 기자

당신을 만족시킬 단 하나의 영화 전문 미디어 맥스무비 GoGo!

당신을 만족시킬 단 하나의 영화 전문 미디어 맥스무비 GoGo!

디지털콘텐츠팀 기자 / maxmedia@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