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엑스파일: 나는 믿고 싶다> 질리언 앤더슨

2008-08-07 14:20 맥스무비취재팀 기자

[맥스무비= 맥스무비취재팀 기자]

미드의 원조 <엑스파일>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가 된 질리언 앤더슨을 지난 7월 19일 산타모니카에 위치한 카사델마 호텔에서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현재 세 번째 아이를 임신중인 그녀는 출산 예정일을 묻는 질문에 “10월이고 남자아이”라고 웃음 띤 얼굴로 답했다. 이번 영화를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그녀는 스포일러성 기사는 자제해 달라고 기자들에게 부탁을 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촬영 스케줄이 미루어지면서 포기한 일들도 많았다고 들었다.

출연 계약서를 쓸 때 ‘드디어 영화화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했지만 이렇게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지는 몰랐다. 시나리오도 나온 상태였지만 촬영은 이런 저런 이유로 계속 미루어졌다. 그 기다림의 시간 동안 스케줄이 맞지 않아서 포기해야 하는 일들도 자연스레 생겨났다. 영화가 안 만들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그 일을 하겠다고 말할 수 없었다. 촬영이 언제 시작될지 알 수 없었지만 어느 한쪽은 포기하는 게 맞는 결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나로 인해 서로에게 피해가 가는 일은 볼 수 없었다.

드라마 마지막 시즌에서는 데이비드 듀코비니와 호흡을 맞추지 않았다. 오랜만에 그와 다시 호흡을 맞췄을 때 느낌이 어땠나?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려서 그런지 몰라도 처음에는 어색했다. 처음 시작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말이다(웃음). 스컬리를 다시 연기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 때문에 카메라 앞에서 잠시 망설이기도 했다. 촬영이 시작되고 3일 동안은 그랬던 것 같다. 하지만 진짜 새로운 영화 한 편 찍는다는 기쁜 마음으로 촬영에 임하다 보니 그런 기분이 어느새 사라졌다.TV 시리즈가 끝나고 오랫동안 함께 한 스컬리 요원이라는 이미지를 벗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들었다. 그토록 벗어나려고 했던 이미지를 다시 연기해야 했을 때 두렵지는 않았나?

두렵거나 어려운 점은 없었다. 배우라면 다양한 역할에 도전해 보고 싶은 욕심이 있고 나 역시 그렇다. 그런 기회가 다른 배우에 비해 적게 주어진 것은 스컬리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였겠지만 배우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벗어 던진다고 벗어지는 성질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스컬리 이미지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내 노력을 사람들이 알아주면 그걸로 그만이다. 스컬리라는 인물을 오랫동안 연기했기 때문인지 몰라도 가끔 나도 모르게 현실에서도 스컬리처럼 행동할 때가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웃음).

시나리오를 처음 봤을 때 역할이 크게 달라진 것을 보고 놀라지는 않았나?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가 내가 해야 할 역할을 요즘 시대에 맞도록 잘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의 결정에 동의하는 게 익숙하기 때문에 놀라지는 않았다.

이번 영화에는 외계인이 등장하지 않는다. 감독의 그런 결정이 옳다고 생각했나?

우리 영화는 초자연적인 현상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외계인 영화가 아니다. 크리스가 가고자 하는 길은 달랐다. 논쟁을 일으킬 수도 있는 소재이지만 그가 원하던 대로 잘 한 것 같다.

평소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나?

요가 외엔 별거 없다. 일할 때는 잠을 충분히 자고, 되도록이면 커피는 마시지 않는다. 가끔 그렇게 못하고 카페인에 의존할 때도 있지만(웃음).

사진제공: 20세기 폭스코리아

산타모니카=김규한 기자 asura78@maxmovie.com

맥스무비취재팀 기자 / maxpress@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