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슈퍼볼 광고판을 장악한 할리우드 기대작 빅 3

2017-02-07 19:57 채소라 기자

[맥스무비= 채소라 기자] 슈퍼볼 시즌은 2017년 할리우드 기대작들의 격전지다. 엄청나게 비싼 광고타임을 사는 것도 전쟁, 수많은 예비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도 전쟁이다.

2월 6일(현지시각) 미국 프로미식축구의 챔피언 결정전에서 첫 선을 보인, 슈퍼볼 스페셜 예고편 빅 3를 모았다.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3월 개봉

슈퍼볼 시즌에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 영화 중 가장 빠르게 관객을 만나는 영화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30년 가까이 SF의 명작으로 불리는 일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가 할리우드에서 최초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https://youtu.be/WTuF8Ksm9DE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주인공 메이저(스칼렛 요한슨)이 아찔한 고층 빌딩 옥상에서 낙하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원작의 가장 유명한 명장면이기도 하다. 초반부터 기세를 잡겠다는 배포. 엘리트 특수부대 ‘섹션 9’의 특수요원이자 에이스인 메이저가 암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낙하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수요원 메이저가 된 스칼렛 요한슨이 피부 같은 슈트를 장착하고 자유낙하하며 등장한다. 이 슈트는 몸을 투명하게 위장해주는 최첨단 슈트로, 뇌 일부만 인간이고 나머지 신체는 모두 기계인 사이보그 메이저의 무기이기도 하다.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의 첨단 미래도시도 선보였다. 고층 빌딩에 쓰인 한자와 빛을 발하며 빌딩을 맴도는 금붕어 형상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뉴질랜드에서 촬영을 시작한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홍콩, 마카오, 상하이 등 화려한 디자인의 고층빌딩이 밀집된 동양에서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5월 개봉

2014년 전 세계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하며 등장한 마블 스튜디오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속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도 슈퍼볼 스페셜 예고편이 공개됐다. 역시나 1차 예고편에서 흘러나왔던 ‘Fox on the run’이 함께 흘러나온다.

https://youtu.be/pTLOTOk7cRQ

손바닥 크기로 작아진 베이비 그루트와 로켓의 일촉즉발 대화가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무시무시한 위력을 가진 폭탄을 앞에 두고 로켓 라쿤이 베이비 그루트에게 “이 버튼만은 누르지 마” 라며 주의를 주지만, 그루트가 그 버튼을 누르려고 하는 장면이다. “나는 그루트다”만 외치는 그루트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로켓이 대화하는 이 장면은 두 캐릭터가 만드는 앙증맞은 웃음 포인트다. 나중에 로켓이 그 버튼을 눌러 폭탄을 터뜨리는 장면도 등장해 호기심을 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새 멤버 맨티스(폼 클레멘티에프)도 등장한다. 촉각으로 마음을 읽는 능력을 갖춘 맨티스는 예고편 말미에 스타로드(크리스 프랫)의 손을 잡고 “사랑을 느끼고 있군요”라며 가모라(조 샐다나)에게 호감을 느낀 스타로드의 마음을 읽어내며 스타로드를 당황하게 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에는 마블 최초의 여성 빌런 아이샤(엘리자베스 데비키)도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예고편에는 등장하지 않아 더욱 그 모습을 궁금하게 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5월 개봉

6년 만에 돌아오는 잭 스패로(조니 뎁)도 빠질 수 없다. <캐리비안의 해적> 다섯 번째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포스터와 슈퍼볼 스페셜 예고편이 함께 공개됐다. 잠시 시리즈를 떠났던 월 터너(올랜도 블룸)가 복귀해 시리즈 팬들이 두 손 들어 환영할 작품이다.

https://youtu.be/jqftOTvYYd8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의 예고편에는 잭 스패로(조니 뎁)와 새로운 빌런 살라자르(하비에르 바르뎀)가 어두운 기운을 풍기며 첫 등장 한다. 전설 포세이돈의 삼지창을 서로 찾는 잭 스패로와 대립하는 살라자르는 예고편 속 대사처럼 “죽음의 기운”을 내뿜는 강력한 빌런이다.

언제나처럼 대규모의 해전도 가장 큰 기대 포인트다. 이번에는 거대하지만 뼈대만 남은 배가 위협적으로 수면 위로 떠오르는 장면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투명한 바닷물 위에서 달려드는 살라자르 유령 해적 떼도 명장면으로 남을 듯하다. 예고편에서 이 해적 떼에 쫓기는 인물은 바르보사(제프리 러쉬)의 딸 카리나 스미스(카야 스코델라리오). 잭 스패로와 라이벌로 사랑받는 캐릭터 바르보사와 살라자르가 만나는 장면과 더불어 두 인물이 갈등할 것을 예고한다.

채소라 기자 / sssollla@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