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무비= 디지털콘텐츠팀 기자] 7월 18일은 배우 주상욱의 생일입니다.
<굿닥터>

<응징자>
<조선미녀삼총사>
<앙큼한 돌싱녀>
1998년,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KBS1)에서 주인공의 친형을 맡으며 데뷔한 주상욱은 <자이언트>(SBS,2010)에서 조필연(정보석)의 아들 조민우 역을 맡아 정연(박진희)과의 애절한 로맨스 연기를 선보였고,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남자 조연상을 받으며 주목받았습니다.2011년에는 <가시나무새>(KBS2)에서 재벌가의 서자 이영조 역을 맡아 한혜진, 김민정과 호흡을 맞췄고, 범죄 수사 드라마 <특수사건 전담반 TEN>(OCN)에서는 전직 광역수사대 에이스 형사 여지훈 역을 맡아 시즌2에서는 팀장으로 활약했습니다.
<신들의 만찬>(MBC,2012)에서는 최재하 역으로 고준영(성유리)와의 로맨스를 보여주었고, <굿닥터>(KBS2,2013)에서는 소아외과 부교수의 실력파 김도한 역으로 주원, 문채원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스크린에서도 활약한 주상욱은 <응징자>(2013)에서 증오만 남은 창식(양동근)의 친구 준석 역을 맡았고, <조선미녀삼총사>(2014)에서는 진옥(하지원)을 지켜주던 어린 시절 몸종 사현 역을 맡았습니다.
<앙큼한 돌싱녀>(MBC,2014)의 벤처 기업 사장 차정우와 <미녀의 탄생>(SBS,2014~2015)의 레스토랑 경영자 한태희 역으로 이민정, 한예슬과 호흡을 맞췄고, <판타스틱>(JTBC,2016)에서는 허세 가득한 대스타 류해성 역을 맡아 드라마 작가 이소혜(김현주)와 로맨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 <세상의 모든 방송>(MBC)에 출연진으로 합류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진중함과 유쾌함을 모두 갖춘 배우 주상욱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글 최영지
+주상욱이 궁금하다면?
보자마자 리뷰 | <조선미녀삼총사> 설 연휴용 ‘액션+코미디+드라마’ 삼색 나물보자마자 리뷰 | <응징자> 지나친 광기에 무뎌진 복수의 칼날[리뷰] <간기남> 화끈하고 유쾌한 성인영화의 종결자<굿닥터> 주상욱 가위 사랑, 의사 역할 ‘완벽 빙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