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순삭? 시간 훅 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여기 있네

2018-09-23 11:00 유현지 기자

[맥스무비= 유현지 기자] ‘왜 벌써 일요일?’ 안심해라. 추석 연휴는 아직 3일이나 더 남아있으니. 연휴 내내 자다 깨기를 반복할 모습이 벌써 예상되는 당신을 위해 누워서도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추천한다. 다만 각오를 단단히 해야 할 것이다. 당신의 추석이 ‘순삭!’ 될지도 모른다.

# ‘디스인챈트’술고래 공주님의 근본 없는 모험담

'디스인챈트'는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심슨 가족' 제작진의 신작이다. 가상의 중세 왕국 드림랜드 공주 빈의 모험담이다. 그의 곁에는 엘프 엘포와 악마 루시가 함께한다. 빈은 드레스보다는 바지, 와인보다는 선술집 맥주를 선호한다. 왕에게는 골칫거리이지만, 백성들에게는 친근한 공주님이다.

'심슨 가족' 특유의 날 선 풍자는 '디스인챈트'에도 여전하다. 대책 없는 폭정으로 다스려지는 세계는 이성적인 사고가 불가능하다. 빈이 옮기는 발걸음을 따라 펼쳐지는 세상은 괴상하지만, 자꾸 보게 되는 매력이 있다. 빈과 엘포, 루시 세 친구의 협업은 대개는 불협화음이지만, 예측불허의 재미를 만들어낸다. 블랙 유머가 살아있는 어른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다.

# ‘서던리치: 소멸의 땅’매혹적이고 기괴한 소멸의 땅 SF

누구도 살아 돌아오지 못한 ‘X 구역‘의 비밀을 파헤치는 SF 스릴러. 올해 극장에서 볼 수 없던 나탈리 포트만이 X 구역을 탐사하는 생물학자 리나 역을 맡았다. 리나는 실종됐다 1년 만에 돌아온 남편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과학자로 꾸려진 X 구역 탐사대에 합류한다. 제프 벤더미어의 SF 소설 시리즈 ‘서던 리치’의 1부 ‘소멸의 땅’에 해당하는 이야기다.

미지의 세계, X 구역은 치명적인 제2의 주인공이라 할만하다. 무시무시한 흡인력을 자랑한다. 찬란하지만 섬뜩한 비밀을 간직한 곳이다. 이곳에 사는 기괴한 돌연변이 식인종은 크리처 무비 캐릭터로서 매력적이다. 크리처들은 잔혹한 순간을 만들어 낸다. 분명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을 받는 데에 일조했을 것이다. 지구와 생명체에 관한 호기심까지 자극하는 오감 만족 서스펜스를 즐길 수 있다.

#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시즌 280년대 향수 담은 미스터리 스릴러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는 80년대 인디애나주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일을 담았다. 어느 날 갑자기 한 소년이 사라지고 그를 찾아 나선 소년의 가족과 친구들은 초자연적인 현상을 겪으며 혼란에 빠진다. 이때 염력을 사용하는 미스터리한 소녀가 나타나고, 사람들은 정부의 기밀 실험과 또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컨트리 감성을 간직한 마을과 지옥을 연상케 하는 반대 세계의 대비는 끔찍하면서도 환상적이다. 귀신도, 외계인도 아닌 미지의 존재가 주는 공포감은 어마어마하다. 그들에 맞서는 개성 뚜렷한 네 친구와 그들의 가족, 초능력 소녀의 이야기는 모험담 이상의 재미와 함께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밤에 보면 더 무섭고 더 재밌어 밤을 새우기에 적합하다. 폭발적인 인기로 시즌 3 촬영이 진행 중이며 이는 내년 공개될 예정이다.

, ,

관련 기사

http://news.maxmovie.com/383823

http://news.maxmovie.com/383731

http://news.maxmovie.com/383185

유현지 기자 / jinn8y@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영화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