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맨' 바다의 왕 제이슨 모모아, 전공마저 해양 생물학

2018-12-29 12:51 성선해 기자

[맥스무비= 성선해 기자] DC 확장 유니버스의 화려한 부활을 알린 '아쿠아맨'. 바다의 왕이 탄생하기까지 뒷이야기를 정리했다.

# 원래는 금발에 푸른 눈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아쿠아맨'은 DC 코믹스 NEW 25 세계관이 모티브다. 2011년 8월을 기점으로 재정립된 DC 코믹스의 세계관을 뜻한다. 여기서 아쿠아맨은 금발에 푸른 눈이다. 영화에서는 제이슨 모모아의 개성과 외모를 반영해, 어두운 장발에 갈색 눈으로 설정이 변경됐다.

# 황금 갑옷과 녹색 수트의 출처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속에서 아쿠아맨(제이슨 모모아)과 메라(앰버 허드)는 각각 황금 갑옷과 녹색 수트를 입고 등장한다. 코믹스 속의 비주얼을 영화에도 반영한 것이다. 메라의 빨간 머리도 코믹스 속 설정에 해당한다.

# 다이어트 vs 체중 증량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극 중 아쿠아맨의 라이벌은 옴 왕(패트릭 윌슨)이다. 제이슨 모모아는 193cm에 달하는 거구다. 반면 패트릭 윌슨은 185cm다. 체급 차이를 줄이기 위해 제이슨 모모아는 체중을 감량했고, 패트릭 윌슨은 7kg을 증량했다.

# 바다의 왕 전공은?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이슨 모모아는 하와이 출신으로, 어릴 적부터 바다와 친숙했다. 게다가 대학교에서 해양생물학을 전공했다. '바다의 왕'을 연기할 배우에게 이보다 적합한 전공이 있을까? 기가 막힌 우연의 일치다.

# 마블 패밀리가 있다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CJ엔터테인먼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CJ엔터테인먼트

'아쿠아맨'에는 경쟁 관계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출연한 배우들도 출연한다. 스티븐 신 박사 역의 랜들 파크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피셔 킹 역의 디몬 하운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에서 먼저 만났다. 디몬 하운수는 '캡틴 마블'에도 등장한다.

성선해 기자 / ssh@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