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하는 저승 체험, '신과함께VR-지옥탈출' 핵심 4

2019-01-07 18:12 성선해 기자

[맥스무비= 성선해 기자] 쌍천만을 달성한 '신과함께' 시리즈가 VR 게임으로 돌아왔다. OSMU(원소스멀티유즈)의 대표적인 사례로, 한국 영화 시장의 수익모델을 넓혔다. '신과함께VR-지옥탈출'에 얽힌 궁금증을 풀어봤다.

# '신과함께' 3편 NO

사진 롯데컬처웍스
사진 롯데컬처웍스

'신과함께VR-지옥탈출'은 영화 시리즈의 새로운 속편이 아니다. 극 중 배경인 저승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콘텐츠다. 망자가 되어 저승세계에 오게 된 주인공이 이승으로 돌아가기 위해 모험을 감행한다는 내용이다.

# 무엇을 체험할 수 있나

사진 덱스터 스튜디오
사진 덱스터 스튜디오

'신과함께VR-지옥탈출'에는 7개의 지옥과 저승세계의 일부가 담겼다.  ‘한빙협곡’, ‘살인지옥’, ‘검수림’, ‘초군문’ 등이다. 관객은 가상현실을 통해 이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신과함께'의 주인공 덕춘(김향기)의 실제 모습도 포함됐다. 영화에는 미쳐 담기지 못한 디지털 캐릭터도 있다.

# 덕춘과 해원맥이 참여했다

사진 덱스터 스튜디오
사진 덱스터 스튜디오

'신과함께' 시리즈의 주연 배우들도 '신과함께VR-지옥탈출'에 참여했다. 덕춘 역의 김향기는 VR콘텐츠의 전개에 맞게 새롭게 연기를 펼쳤다. 해원맥 역의 주지훈은 목소리 더빙으로 등장한다.

# 어디서 체험할 수 있나 

사진 덱스터 스튜디오
사진 덱스터 스튜디오

'신과함께VR-지옥체험' 외에도 덱스터 스튜디오는 다양한 VR 콘텐츠를 공개했다. 시네마틱 VR '화이트 래빗', VR TOON '살려주세요', VR 애니메이션 '프롬 더 어스', 조석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VR TOON '조의영역 1, 2화' 등이 체험 가능하다.

성선해 기자 / ssh@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