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U 영화 중 가장 길다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러닝타임이 몇 시간이길래?

2019-02-11 15:10 IGNKOREA 기자

[맥스무비= IGNKOREA 기자] ‘어벤져스: 엔드게임(Avengers: Endgame)’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 이하 MCU)에서 가장 긴 영화가 될 전망이다. 연출을 맡은 조-안소니 루소 형제는 콜라이더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편집 중인 영화의 러닝 타임이 3시간 분량이라고 밝혔다.

조 루소 감독은 "스튜디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최적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느냐예요. 그 점에서 현재까지 영화가 잘 나왔다고 생각해요. 시사회 반응도 좋고요. 현재 위치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작업이 남았지만요"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이번 영화는 22편의 영화를 마무리하는 영화입니다. 다뤄야 할 이야기가 상당하죠. 하지만 그중에서도 감정이 가장 본질적인 요소에요. 굉장히 복잡한 이야기를 전달하면서 인물들에게 감정적인 순간까지 부여하려면 충분한 러닝 타임이 필요한데, 이 작품은 세 시간의 가치가 있을 거예요"라고 덧붙였다.

인터미션(intermission, 중간 휴식)이 있냐는 질문에 안소니 루소 감독은 "지금까지 네 번 시사회를 가졌는데요. 그중 세 번은 중간에 화장실을 간 사람이 한 명도 없었어요"라고 대답했다.

 

변동이 없다면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지금까지 개봉한 MCU 영화 중 가장 러닝 타임이 긴 영화가 된다. MCU 작품의 평균 러닝 타임은 2시간을 넘기는 수준이다.

현재까지 러닝 타임이 가장 짧은 영화는 1시간 52분 길이의 ‘인크레더블 헐크’와 ‘토르: 다크 월드’이며, 가장 긴 영화는 2시간 29분 길이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우주 최강의 빌런 타노스에 의해 우주 생명체 절반이 사라지고 난 이후의 일을 그린다. 영화는 4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 본 기사는 IGN 코리아에서 기고한 글입니다.

 

http://news.maxmovie.com/390756

IGNKOREA 기자 / press@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