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안 봐도 될걸? '해피 데스데이 2 유' 세계관 A to Z

2019-02-18 15:12 성선해 기자

[맥스무비= 성선해 기자] ※ '해피 데스데이'(2017) 강력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살인마와 함께하는 타임 루프라는 소재로 흥행한 '해피 데스데이'가 속편으로 돌아온다. 1편의 기본 세계관을 비틀어서 이야기를 확장한 형태다. 아이디어는 좋지만, 1편을 안 본 사람에게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을 수도 있다. 그래서 준비한 '해피 데스데이' 세계관 요약. 이 정도면 1편 안 봐도 될 걸?

# 트리가 누구야?

사진 UPI
사진 UPI

베드 대학생. 아름다운 외모와는 달리 성격은 매우 까칠하다. 아버지부터 룸메이트까지. 트리(제시카 로테)와 사이좋은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 정도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아버지와 사이가 멀어진 것으로 보인다.

# '해피 데스데이'의 뜻

사진 UPI
사진 UPI

시리즈의 배경은 트리의 생일이다. 트리는 자신의 생일에 베이비 가면을 쓴 괴한에게 살해를 당한다. 문제는 이 살인이 계속 반복된다는 것. 트리는 자신이 계속 죽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주변인들 누구도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 절망하던 트리는 살인마에게 맞서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덕분에 '살해당한다'라는 결말은 같지만, 그 과정이 계속 달라진다.

# 베이비 가면의 출처

사진 UPI
사진 UPI

살인마가 쓴 베이비 가면은 베드 대학교 마스코트다. 장난스럽게 웃는 아기의 얼굴을 하고는 칼부림을 일삼는다. 그 가면을 벗겨야 트리를 살해한 진범을 만날 수 있다. 참고로 1편의 범인과 2편의 범인이 다르다.

# 카터 데이비스

사진 UPI
사진 UPI

트리는 매일 아침 카터(이스라엘 브로우사드)의 침대에서 깨어난다. 술에 취한 트리와 전날 밤 우연히 얽힌 같은 학교 남학생이다. 트리는 카터가 자신과 하룻밤을 보냈다고 생각하지만, 카터는 트리가 토하다 죽을까 돌봐준 것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트리는 카터를 신뢰하게 되고, 둘은 연인으로 발전한다.

# 라이언

사진 UPI
사진 UPI

카터의 룸메이트다. 카터가 트리와 하룻밤을 보내리라고 여기고는 자리를 비켜준다. 1편에서는 라이언(피 부)이 아침마다 카터의 방문을 열고 "그 금발 미녀와 잤어?"라고 묻는다. 2편에서는 분량이 대폭 늘어나서, 놀라운 활약을 하게 된다.

# 로리 스펭글러

사진 UPI
사진 UPI

1편의 범인이 바로 로리다. 트리의 기숙사 룸메이트로, 의대생이다. 매사 까칠하고 자신을 무시하는 트리를 견디다 못해 컵케이크에 약을 넣는다. 짝사랑하던 그레고리(찰스 에이트켄) 교수가 트리와 외도를 하고 있다는 사실 역시 살인 동기다. 로리(루비 모딘)는 트리가 컵케이크를 먹지 않자, 베이비 가면을 쓰고 트리를 죽이려 한다. 하지만 2편에서는 설정이 바뀌었다. 2편의 범인은 누구일까?

# 다니엘

사진 UPI
사진 UPI

트리와 같은 여학생 클럽 소속. 자기 관리에 철저하고 품위 있는 삶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처럼 행세하지만, 사실은 이중생활을 하고 있는 속물이다. 트리가 카터의 방에서 자고 돌아오자 "누구와 잤느냐"라며 빈정댄다. 같은 클럽 소속 여학생을 자주 괴롭힌다. 그 광경이 트리가 매일 아침마다 겪는 일과 중 하나다.

# 트리가 아침마다 겪는 일

사진 UPI
사진 UPI

트리는 카터의 방에서 나와, 자신의 기숙사로 가던 도중 여러 가지 일을 겪는다. 서명을 요구하는 사람부터, 단체 활동 중 쓰러지는 학생, 왜 자신의 연락을 받지 않느냐고 묻는 남학생, 음악을 듣다가 인사를 건네는 친구까지 다양한 일들이 펼쳐진다. 이는 1편과 2편에서 트리가 데자부를 겪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활용되는 설정이다. 계속 반복되다 보니 트리의 반응도 매번 조금씩 달라진다.

http://news.maxmovie.com/391607

성선해 기자 / ssh@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