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드 2' 마블 영웅 에릭 킬몽거♥발키리 결혼하는 영화

2019-02-19 11:00 성선해 기자

[맥스무비= 성선해 기자] 히어로 영화의 양대 산맥, 마블과 DC다. 마블은 월트 디즈니가, DC는 워너 브러더스가 배급한다. 그런데 마블 영웅들이 워너 브러더스 배급작에서 가정을 꾸리는 일이 벌어졌다. '크리드 2'가 바로 그 영화다.

# 복싱하는 에릭 킬몽거

사진 월트 디즈니, 워너 브러더스
사진 월트 디즈니, 워너 브러더스

'크리드 2'는 복싱 챔피언 방어전을 펼치는 아도니스 크리드(마이클 B. 조던)의 이야기다. 마이클 B. 조던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 중 한 작품인 '블랙팬서'(2018)에 에릭 킬몽거 역으로 출연했었다. 사실 마이클 B. 조던은 '블랙팬서'보다 '크리드'(2015)로 먼저 얼굴을 알렸었다. '블랙팬서'의 감독 라이언 쿠글러 역시 마찬가지다.

# 가수가 된 발키리

사진 워너브러더스, 월트 디즈니
사진 워너브러더스, 월트 디즈니

마블 출연진은 또 있다. 아도니스 크리드의 여자친구는 비앙카(테사 톰슨)다. 필라델피아를 근거지로 활동하는 가수다. 테사 톰슨은 '토르: 라그나로크'(2017)에서 전사 발키리로 등장했었다. 그는 토르 역의 크리스 헴스워스와는 2019년 개봉하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에서 콤비로 호흡을 맞춘다. '크리드 2'에서는 같은 MCU 소속 '블랙팬서'의 주역 마이클 B. 조던과 연인으로 나온다.

# '아쿠아맨' 주역도 있다

사진 워너브러더스
사진 워너브러더스

워너브러더스가 배급하는 DC 확장 유니버스 출연진도 '크리드 2'에 등장한다. 이반 드라고 역의 돌프 룬드그렌이다. 아도니스의 아버지 아폴로를 죽음에 이르게 한 인물로 등장한다. 돌프 룬드그렌은 DC 확장 유니버스를 부활시킨 '아쿠아맨'(2018)에 네레우스 왕으로 출연했다.

# 마블과 DC 보다 더 강력한 그 이름

사진 워너브러더스
사진 워너브러더스

마블 소속도, DC 소속도 아니지만 '크리드 2'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있다. 록키 발보아 역의 실베스터 스탤론이다. 그는 '크리드 2'에서도 아도니스의 코치로 맹활약을 펼친다. '크리드' 시리즈가 '록키' 시리즈와 이어질 수 있는 것은 실베스터 스탤론이 있기 때문이다.

 

http://news.maxmovie.com/391607

성선해 기자 / ssh@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