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성 상담소 OPEN, 넷플릭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2019-02-22 15:09 유현지 기자

[맥스무비= 유현지 기자] 혈기왕성한 10대, 그 많은 고민과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까? 성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가진 친구들을 위해 한 소년이 직접 상담에 나섰다. 넷플릭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가 공개 한 달 만에 시청 가구 4천만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무허가 상담사 오티스의 인기 비결, 공감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뭘까?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 무슨 문제든 도와줄게, 경험은 없지만

주인공은 10대 소년 오티스(에이사 버터필드). 몽정조차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저명한 성 상담사인 엄마 덕분에 이미 성의 세계를 통달했다. 있는 듯 없는 듯, 존재감 없는 학교생활을 이어가던 오티스는 어느 날 학교 최고 문제아의 은밀한 문제 상황(?)과 마주친다. 어깨너머로 배운 엄마의 상담 기술로 문제를 해결한 오티스, 이를 목격한 메이브(에마 매키)는 오티스에 동업을 제안하고 두 사람은 학생들을 상대로 비밀 성 상담소를 오픈한다.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 Sex Education, 확실히 교육적

드라마는 오티스와 메이브를 중심으로 그들이 만나는 친구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신체적 고민부터 성관계의 문제, 도착 증세까지. 솔직하게 터놓는 10대들의 고민은 상상을 초월한다. 놀랍고 자극적인 부분도 분명 있지만, ‘Sex Education’이라는 원제의 취지에 맞게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성 지식과 함께 피하지 말고 알아야 할 성생활의 철칙까지 콕 짚어준다.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 확실히 센 수위, 청소년 관람 불가

돌려 말하지 않고 돌려 보여주지 않는 직접적 표현 방식은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가 더욱더 흥미로운 이유다. 다소 충격적일 수도 있지만, 이 드라마가 청소년 관람 불가임을 기억한다면 그다지 놀랍지 않을 것이다. 고등학생들이 주인공이지만, 얼렁뚱땅 성교육을 지나친 어른들을 위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 캐릭터를 통해 말하는 다양한 시각

이 드라마가 특별한 점은 성이라는 소재 때문만은 아니다. 단순히 자극적인 소재를 차용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캐릭터를 통해 십 대의 다양한 고민을 대변한다. 인기 많은 운동선수, 흑인 게이, 금발 머리 퀸카 등 하이틴 무비에서 자주 봤던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이들은 전형적인 인물과는 거리가 멀다. 운동선수 잭슨(키다 윌리엄스-스털링)은 바람둥이일 것 같지만 둘도 없는 순정남이고 오티스의 절친 에릭(은쿠티 가트와)은 자신이 게이라는 사실은 괜찮지만, 이민자로서의 정체성이 더 혼란스럽다. 편견을 깨는 캐릭터와 그들의 다층적인 고민이 생각의 범위를 넓히고 예측할 수 없는 재미를 준다.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지난 1월 공개된 후 한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은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최근 시즌 2 제작을 확정했다. 점잔 빼지 않는 솔직한 성 상담에 드라마 속 학생들은 물론 넷플릭스 시청자들도 마음을 열었다. 시즌 2로 돌아올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의 다채로운 이야기와 놀라운 고민들이 기대를 모은다.

관련 기사

http://news.maxmovie.com/389443

유현지 기자 / jinn8y@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