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단서, 히어로들 슈트에 담겼다

2019-04-09 17:38 유현지 기자

[맥스무비= 유현지 기자]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4월 24일(수) 전 세계 최초 개봉을 앞두고 파이널 예고편을 공개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와 과거 장면이 주를 이루던 이전 예고편과는 달리, 타노스(조슈 브롤린)에 맞서기 위해 규합하는 히어로들의 모습이 드러났다. 각자 칼을 갈고 돌아온 히어로들, 결투의 승산을 유추할 수 있는 단서는 히어로들의 슈트에 담겼다.

# 시간 여행의 힌트, 양자 영역 슈트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오랫동안 뿔뿔이 흩어져 있던 어벤져스가 마침내 한자리에 모였다. 모든 멤버가 하얀색의 슈트를 갖춰 입은 모습이다. 이들이 입은 슈트는 시간 여행이 가능한 양자 영역 슈트로 보인다. ‘앤트맨과 와스프’(2018)에서 양자 영역에 들어간 행크 핌(마이클 더글라스)의 슈트와 색깔부터 모양까지 비슷하다. 살아남은 어벤져스 멤버들이 타노스의 스냅을 되돌리기 위해 시간 여행에 나서는 것으로 추정된다.

# 아이언맨의 새 슈트, 마크 85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새로운 슈트도 공개됐다. 어깨와 다리 부분까지 금색으로 덮힌 이 슈트는 마크 85로 알려졌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등장한 마크 50은 나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만큼 날렵하고 매끄러운 형태였지만 마크 85는 더 커진 몸집과 무게감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 과거 슈트 꺼내든 캡틴 아메리카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는 과거의 슈트를 다시 꺼내 입었다. 예고편 속 캡틴 아메리카의 슈트는 기존의 푸른색이 아닌 어두운색으로,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에서 입었던 스텔스 슈트로 추정된다. 또 다른 장면에서는 원래의 슈트를 입은 캡틴 아메리카의 모습이 포착됐다. 기존과 같은 디자인이지만 시빌 워 사태 이후 어벤져스를 떠나있던 캡틴 아메리카의 어깨에 다시 어벤져스 마크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90년대에서 돌아온 캡틴 마블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어벤져스에 합류한 캡틴 마블(브리 라슨)의 슈트에도 변화가 있었다. 어깨 부분에 금색의 아머가 추가되었고, 가슴 부근의 별 모양과 슈트의 색깔이 달라진 것도 발견됐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시간대가 ‘캡틴 마블’ 이후 약 20년이 지난 시점인 만큼, 헤어스타일을 비롯한 겉모습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관련 기사

http://news.maxmovie.com/395936

유현지 기자 / jinn8y@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