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형제가 다 있어? 웃음만발 브로맨스

2019-04-11 16:14 이지윤 기자

[맥스무비= 이지윤 기자] 때로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철천지원수처럼 불꽃튀게 싸우기도 하지만 때로는 둘도 없는 친구 같은 사이가 바로 형제다.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게 남다른 형제애를 보여주는 영화들이 있다.

사진 CJ엔터테인먼트, NEW
사진 CJ엔터테인먼트, NEW

조정석, 도경수 주연의 '형'(2016), 이병헌, 박정민 주연의 '그것만이 내 세상'(2017)에 이어 오는 5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신하균, 이광수 주연의 '나의 특별한 형제'를 보면 실제 형과 동생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배우들의 형제 케미스트리가 빛난다.

# 형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사진 CJ엔터테인먼트

'형'은 사기 전과 10범인 형 고두식(조정석)과 한때는 잘 나가던 유도 국가대표 선수였지만 사고로 시각 장애인이 된 동생 고두영(도경수)의 동거 스토리를 담았다. 말다툼, 몸싸움, 음식을 두고 다투는 상황은 진짜 형제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현실이다. 동생에게 사기 치기 위해 화려한 언변술로 능청스러움을 보여주는 형 조정석과 이에 지지 않고 형에게 응수하는 동생 도경수의 케미가 빛난다.

# 그것만이 내 세상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자폐증을 가지고 있지만 피아노에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난 서번트증후군의 동생 진태(박정민)과 주먹 하나만 믿고 살던 형 조하(이병헌)이 함께 살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그것만이 내 세상'도 진한 형제애를 보여준다.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점점 닮아가는 과정은 의외의 케미를 선사하며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었다. 겉으로는 세 보이지만 마음은 따뜻한 형의 츤데레 매력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동생의 엉뚱한 매력은 코믹한 형제의 모습을 만들어냈다.

# 나의 특별한 형제

사진 NEW
사진 NEW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우애 깊은 특별한 형제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가 5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신하균, 이광수 주연의 '나의 특별한 형제'다. 어린아이 수준의 지능을 가진 동생 동구(이광수)를 위해 생각과 판단을 대신하는 머리 쓰는 형 세하(신하균)와 목 아래로는 움직일 수 없는 장애를 가진 형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동생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든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한 몸같이 살아가는 형제애는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http://news.maxmovie.com/396281

이지윤 기자 / juny@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