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기획 | 1월 1일 첫 개봉작은…’21 브릿지: 테러 셧다운’-‘파바로티’-‘피아니스트의 전설’

2020-01-01 09:00 정찬혁 기자

[맥스무비= 정찬혁 기자] 2019년 기해년을 마무리하고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았다. 새로운 마음, 새로운 계획이 가득할 새해에 극장가도 새 작품으로 관객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연말 기대작들이 흥행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1월 1일, 올해 처응므로 관객을 만나는 세 작품이 있다.

‘21 브릿지: 테러 셧다운’(감독 브라이언 커크)은 ‘어벤져스’ 시리즈를 연출한 루소 형제 감독이 제작한 작품이다. 경찰 연쇄 살해 사건 범인을 쫓는 베테랑 경찰 데이비스(채드윅 보스만)의 강렬한 액션을 담았다. ‘블랙 팬서’,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에서 화려한 액션과 강렬한 카리스마로 마블 팬들을 사로잡은 채드윅 보스만이 주연을 맡았다. 실제 NYPD 장교 출신 기술 컨설턴트 참여와 SWAT 액션 훈련 등으로 사실적인 총격신을 구현했다.

영화 ‘21 브릿지: 테러 셧다운’ 스틸. 사진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영화 ‘21 브릿지: 테러 셧다운’ 스틸. 사진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이 작품은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연출한 브라이언 커크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월드워Z’ 각본가 매튜 마이클 카나한이 각본을 맡아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예고했다. 지난 11월 북미에서 개봉한 ‘21 브릿지: 테러 셧다운’은 미국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 지난해 12월 19일까지 2722만 달러(전 세계 흥행 수익 4072만 달러)를 기록했다.

두 번째 작품인 ‘파바로티’(감독 론 하워드)는 역사상 최초 클래식으로 음악 차트 올킬 신화를 만든 세계 3대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 일생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다. 영화는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한 테너 파바로티가 클래식, 팝 등 장르를 뛰어넘어 문화계에 한 획을 긋는 선구자가 되기까지 과정을 생생한 영상으로 담았다.

영화 ‘파바로티’ 스틸. 사진 오드
영화 ‘파바로티’ 스틸. 사진 오드

3대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 콘서트가 스크린으로 되살아나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퀸 브라이언 메이, U2, 스티비 원더, 스팅, 셀린 디온, 나탈리 콜, 스파이스 걸스, 머라이어 캐리, 본 조비 등이 세계 평화를 위해 노래했던 크로스오버 ‘파바로티와 친구들’ 콘서트가 영화 속에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파바로티 업적 외 스캔들, 일상 등도 가감 없이 그린다.

2000년 골든글로브 음악상 수상작이자 이탈리아 영화 거장 주세페 토르나토레 감독 1998년 연출작인 ‘피아니스트의 전설’은 4K 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국내 관객을 만난다. 22년 만의 국내 최초 정식 개봉이다. 알렉산드로 바리코 작가의 ‘노베첸토’를 원작으로 한 ‘피아니스트의 전설’은 평생을 바다 위에서 보낸 천재 피아니스트의 아름답고도 순수한 삶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 스틸. 사진 (주)라이크 콘텐츠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 스틸. 사진 (주)라이크 콘텐츠

‘피아니스트의 전설’은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과 영화음악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 음악 감독이 ‘시네마 천국’에 이어 작업한 작품으로, 밀도 높은 연출과 아름다운 선율이 조화를 이룬다. 영화에서 피아니스트 나인틴 헌드레드로 분한 팀 로스는 피아노를 배운 적이 없었지만 6개월 동안 연습한 결과 긴장감 넘치는 천재 피아니스트 연주신을 완성시켰다.

정찬혁 기자 / hyuck2777@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