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잃어버린 거짓말쟁이”…‘정직한 후보’ 캐릭터 포스터-예고편 공개

2020-01-20 15:07 박재은 기자

[맥스무비= 박재은 기자] 영화 ‘정직한 후보’ 캐릭터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정직한 후보' 캐릭터 포스터. 사진 NEW
영화 '정직한 후보' 캐릭터 포스터. 사진 NEW

영화 ‘정직한 후보’(감독 장유정)는 거짓 공약을 일삼는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갑작스레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에서 국회의원 주상숙과 그를 둘러싼 인물들 관계 사이 속마음이 드러나 웃음을 자아낸다. 주상숙과 그의 보좌관 박희철(김무열)이 함께 찍힌 포스터는 “이 주둥이가 내 중둥이가 아냐”라고 억울한 듯 외치는 주상숙 모습과 “접대성 멘트 그게 왜 안 되냐고”라고 다그치는 박희철 대사가 이목을 끈다. 서민 일꾼 이미지를 자처하던 주상숙이 하루아침에 진실만을 말하게 되면서 박희철은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동분서주할 예정이다.

두 인물 앞에 펼쳐질 난관이 호기심을 더하는 가운데 주상숙과 그의 할머니 김옥희(나문희) 포스터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상숙이 거짓말 안 하고 살게 해주세요”라는 김옥희 대사와 “이 주둥이, 다 할머니 때문이야”라며 그를 원망하는 상숙 모습이 더해져 두 사람이 펼칠 조합이 작품에 기대를 높인다.

주상숙의 남편 봉만식(윤경호) 포스터에서는 “너 날 정말 그렇게 밖에 안 봤니”라는 봉만식 대사와 “미안 나 정말 거짓말이 안 나와”라는 주상숙의 대사가 웃음을 자아낸다. 라미란과 윤경호 두 배우가 보여줄 부부 호흡이 관객의 이목을 끈다. 마지막으로 “우리 아들, 어엿한 망나니로 자랐구나”라고 속마음을 표현하는 주상숙과 “그만 내 영혼 상처받았어”라고 외치는 그의 아들 봉은호(장동주)의 포스터에서는 라미란과 장동주의 모자 연기가 영화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 '정직한 후보' 캐릭터 예고편 스틸. 사진 NEW
영화 '정직한 후보' 캐릭터 예고편 스틸. 사진 NEW

캐릭터 포스터에 이어 함께 공개된 캐릭터 예고편도 화제를 모은다. 캐릭터 예고편은 거짓말을 일삼는 국회의원 주상숙의 거짓 공약으로 시작한다. 주상숙이 진실만을 말하게 된 후 그의 보좌관 박희철은 주상숙이 벌인 사고들을 뒷수습 한다. 그런 박희철 모습에서 사회생활 애환이 느껴지며 짠한 웃음을 유발한다.

누구보다 주상숙을 걱정하지만 거친 입담을 자랑하는 할머니 김옥희와 모습과 겉으로는 허세를 부리지만 주상숙 내조에 힘을 다하는 남편 봉만식의 모습도 웃음을 유발한다. 해외파 자유로운 영혼인 주상숙 아들 봉은호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을 예고하며 작품에 기대를 높인다.

‘정직한 후보’는 오는 2월 12일 개봉 예정이다.

박재은 기자 / jeunny@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