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블랙 위도우’ 메인 예고편 분석, 태스크 마스터 정체는…새롭게 밝혀진 가능성

2020-03-11 13:44 정찬혁 기자

[맥스무비= 정찬혁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페이즈4 첫 작품 ‘블랙 위도우’가 코로나19 여파와 상관없이 예정대로 개봉한다. 오는 4월 국내 개봉하는 ‘블랙 위도우’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여러 힌트를 남겼다.

영화 ‘블랙 위도우’ 메인 예고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블랙 위도우’ 메인 예고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지난 9일 영화 ‘블랙 위도우’(감독 케이트 쇼트랜드)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 멤버인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 이야기를 담은 첫 솔로 무비다. 블랙 위도우는 KGB 소속 스파이로 활동하던 중 과거를 청산하고 쉴드로 들어간 MCU 최초 여성 히어로다. 소련 비밀기관 레드룸에서 훈련 받은 어두운 과거와 이로 인한 트라우마를 겪고 있다는 정도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에서 짧게 그려졌다. ‘블랙 위도우’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부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 사이 알려지지 않은 과거가 담길 예정이다.

메인 예고편에서 블랙 위도우 나타샤는 옛 동료 옐레나 벨로바(플로렌스 퓨)를 찾아간다. 옐레나는 나타샤와 마찬가지로 레드룸에서 훈련 받은 인물이다. 옐레나는 대외적으로 알려진 나타샤의 신상을 말하고 이를 들은 나타샤는 웃는다. 나타샤는 그녀에게 “어벤져스에 합류하기 전에 많은 잘못을 저질렀고 적도 많았다”고 털어놓는다.

곧이어 ‘블랙 위도우’ 메인 빌런인 태스크 마스터가 등장한다. 태스크 마스터는 캡틴 아메리카처럼 방패를 들고 전신을 가리는 갑옷 같은 슈트를 착용했다. 태스크 마스터는 한 번 본 것을 정확히 기억해 구현하는 신체능력을 지녔다. 태스크 마스터는 ‘아이언맨2’ 블랙 위도우의 첫 전투장면을 화면을 통해 분석한다.

영화 ‘블랙 위도우’ 메인 예고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블랙 위도우’ 메인 예고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이전 트레일러에서 태스크 마스터가 호크아이와 유사한 활을 들고 싸우는 장면이 공개돼 태스크 마스터와 호크아이가 과거 만났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이번 메인 예고편으로 화면을 보는 것만으로 기술 습득이 가능한 것이 밝혀졌다. 더불어 블랙 위도우의 전투 스타일을 습득해야 한다는 것으로 보아 레드룸 출신이 아닐 가능성도 높아졌다. 원작 코믹스에선 레드룸 출신이자 빌런 아이언 메이든으로 활동한 멜리나 보스토코프(레이첼 와이즈)가 ‘블랙 위도우’에서 나타샤 동료로 등장해, 태스크 마스터 정체로 멜리나가 거론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쉴드 요원 맨슨 역에 캐스팅된 O.T 패그벤레이가 자신의 SNS에 ‘블랙 위도우’ 포스터를 올리며 태스크 마스터를 연상시키는 ‘TM’ 해시태그를 달아 화제를 낳았다. 멜리나의 경우 메인 예고편 말미 태스크 마스터와 동시에 등장해 태스크 마스터일 가능성이 낮아졌다. 하지만 본편을 예측하기 어렵게 본편과 다른 장면을 예고편에 삽입하는 마블 특성상 아직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순 없다.

예고편에서 옐레나는 태스크 마스터가 레드룸을 통제한다고 설명한다. 레드룸에는 여전히 나타샤, 옐레나와 같은 수많은 요원이 전투 기술을 배우고 있다. 옐레나는 나타샤에게 요원들이 태스크 마스터에 의해 조종되고 있다고 알린다. 이어 온몸이 묶인 채 약물이 주입되는 과거 옐레나 모습이 나온다. 나타샤는 옐레나에게 현재 레드룸 요원의 수를 묻고, 수많은 요원들이 옐레나 집을 습격한다. 나타샤는 “출발점으로 돌아가야 해”라며 레드룸 악행을 막고 더 이상 희생되는 아이들이 없게 레드룸 자체를 없앨 계획을 세운다. 옛 동료인 레드 가디언 알렉세이 쇼스타코프(데이빗 하버), 멜리나 보스토코프도 함께 싸우자며 나타샤 손을 잡는다.

영화 ‘블랙 위도우’ 메인 예고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블랙 위도우’ 메인 예고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이어 레드 가디언과 태스크 마스터가 맞붙는 장면이 공개된다. 태스크 마스터는 캡틴 아메리카, 호크아이, 캡틴 아메리카에 이어 블랙팬서와 같은 전투 스타일로 레드 가디언과 싸운다. 옐레나, 나타샤는 도심지에서 태스크 마스터, 다수의 레드룸 요원들과 추격전을 벌인다.

레드룸 본부로 보이는 장소에서 나타샤는 태스크 마스터를 보고 당황하는 표정을 짓는다. 이때 나타샤는 다른 곳을 응시하다 고개를 돌려 태스크 마스터를 바라보는데, 태스크 마스터 정체에 대한 반전이나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 상황일 가능성이 있다.

어벤져스를 못마땅해 하는 썬더볼트 로스(윌리엄 허트)는 나타샤를 추격하는 또 다른 세력으로 등장한다. 썬더볼트 로스의 명령을 받은 S.W.A.T.(미국 경찰특공대) 요원들이 나타샤 일행을 공격한다. 이전 시리즈에서 헐크, 어벤져스와 충돌했던 썬더볼트 로스는 원작 코믹스에서 레드헐크가 돼 썬더볼트 팀을 결성한다. ‘블랙 위도우’에서 레드헐크가 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OTT 서비스 디즈니+에서 제작되는 ‘쉬헐크’에 레드헐크가 등장한다는 루머도 들려오고 있다.

스칼렛 요한슨은 2010년 ‘아이언맨2’를 시작으로 10년 이상 MCU 속에서 블랙 위도우로 살았다.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에서 준비도 없이 이별을 고한 캐릭터 내면과 관계를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영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찬혁 기자 / hyuck2777@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