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 아카데미 여왕 르네 젤위거·할리우드 전설 주디 갈랜드의 특별한 연결고리

2020-03-24 09:11 정찬혁 기자

[맥스무비= 정찬혁 기자] 영화 ‘주디’로 아카데미 여왕으로 등극한 르네 젤위거와 할리우드 전설 주디 갈랜드의 특별한 인연이 눈길을 끈다.

영화 ‘주디’ 르네 젤위거 스틸. 사진 ㈜퍼스트런
영화 ‘주디’ 르네 젤위거 스틸. 사진 ㈜퍼스트런

영화 ‘주디’(감독 루퍼트 굴드)는 ‘오즈의 마법사’의 영원한 도로시이자 할리우드 레전드 주디 갈랜드(르네 젤위거)의 마지막 런던 콘서트를 담은 작품. 르네 젤위거와 그녀가 연기한 실존 인물 주디 갈랜드 사이에 특별한 연결고리가 있다.

1996년 르네 젤위거는 ‘제리 맥과이어’에서 도로시 역을 맡아 당차고 용기 있는 싱글맘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 작품으로 르네 젤위거는 전미비평가위원회상과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르네 젤위거가 맡은 도로시 역은 주디 갈랜드를 스타덤에 오르게 한 ‘오즈의 마법사’(1939)의 시골 소녀 도로시와 이름이 같다.

2000년 ‘너스 베티’에서 르네 젤위거는 캔자스에서 로스앤젤레스로 떠나는 베티를 연기했다. 자신이 드라마 여주인공이라고 착각하며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다가 모험을 떠나 잃어버렸던 자아를 찾는 서사는 ‘오즈의 마법사’와 닮아 있다. 베티와 도로시 모두 캔자스 출신이라는 것과 미지의 세계인 로스앤젤레스와 환상의 나라 오즈로 각각 떠나게 되는 점이 일치한다.

주디 갈랜드의 사망 연도와 르네 젤위거의 탄생 연도는 1969년으로 같다. 최고의 스타로 한 시대를 풍미하며 할리우드의 전설로 남은 주디 갈랜드의 바통을 르네 젤위거가 이어 가며 그녀 역시 할리우드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르네 젤위거는 일생일대의 연기로 주디 갈랜드를 스크린에 부활시켜 언론과 평단 그리고 관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은 물론 전 세계 시상식에서 다수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주디’는 오는 25일 개봉한다.

정찬혁 기자 / hyuck2777@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