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포토 | '여행 떠나고 싶어!' 꺼내보는 대리만족 영화

2020-04-10 15:18 이미화 기자

[맥스무비= 이미화 기자]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날씨도 부쩍 따뜻해진 요즘, 깊은 구석 어딘가에 꾹 눌러두었던 여행 생각이 불쑥 불쑥 머리를 내밀기 시작할 때다.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현실의 벽은 너무 높고 마음만 싱숭생숭 해지는 이런 때 영화 한 편으로 달래 보는 건 어떨까.

사진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사진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미드나잇 인 파리 (Midnight In Paris, 2011)주인공이 걷는 파리의 낮과 밤이 인상적이다. 그야말로 낭만이 가득한 거리의 모습을 화면 가득! 메인 포스터에서 차용한 고흐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파리의 모습을 담아냈다. 1920년대의 대표적 예술가들이 등장하기도 해 예술사에 관심이 많다면 더욱 즐거울 영화.

사진 영화 '다즐링 주식회사'
사진 영화 '다즐링 주식회사'

다즐링 주식회사 (The Darjeeling Limited, 2007)인도 타르 사막을 관통하는 열차 10량을 빌려 촬영한 만큼 실제로 주인공들과 함께 기차에 타고 있는 느낌이 든다. 주인공 삼형제의 여정을 따라 엿보는 인도의 자연과 관습, 색채가 넘치는 거리 풍경들이 인도 여행에 대한 환상을 충족시켜줄 것.

사진 영화 '맘마미아! 1'
사진 영화 '맘마미아! 1'

맘마미아! 1, 2 (Mamma Mia!, 2008/ 2018)지중해를 배경으로 유쾌한 춤과 노래가 함께! 영화의 배경이 되는 칼로카이리 섬은 실재하지 않는다. 배경이 된 곳은 그리스의 스키아토스와 스코펠로스 섬, 펠리온 반도의 다무하리, 그리고 크로아티아의 비스 섬이다. 상상하던 지중해의 맑은 하늘과 비취색 바다를 가득 담고 있는 화면은 간접적으로나마 지중해에 있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

사진 영화 '라라랜드'
사진 영화 '라라랜드'

라라랜드 (La La Land, 2016)제목인 라라랜드는 ‘현실과 동떨어진 상태’를 의미하는 LA 별명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장소들은 뮤지컬과 결합해 비현실적으로 아름답게 펼쳐진다. 춤과 음악과 함께하는 핑크 빛 아름다운 캘리포니아의 일몰은 물론 낮의 파란하늘 아래 담긴 LA 명소 곳곳을 엿볼 수 있다.

사진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
사진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

아웃 오브 아프리카(Out Of Africa, 1986)아프리카 케냐의 광활한 자연을 하늘에서 땅에서 아름답게 담아냈다. 특히 주인공이 경비행기를 타고 하늘에서 내려보는 나쿠루 호수와 사바나 초원은 아프리카에 대한 동경을 한껏 심어줄 것. 음악과 함께 흐르는 것 같은 담담하고 아름다운 영상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진 영화 '와호장룡'
사진 영화 '와호장룡'

와호장룡 (臥虎藏龍/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2000)중국 무림에 대한 환상이 있다면 한 번은 꼭 보았을 영화. 상상 속 무림을 펼쳐놓은 듯 한 배경은 중국 안휘성, 하북성, 신강성 등지를 돌아다니며 촬영됐다. 중국의 방대한 자연, 전통가옥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영상이 압권.

사진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사진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 2018)싱가포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인 만큼 영화 곳곳에 싱가포르의 명소들이 녹아있다. 주인공 커플의 식도락이 펼쳐지는 뉴튼 푸드센터부터 친구 결혼식의 무대가 되는 차임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영화 말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등 낮과 밤을 오가며 다양한 싱가포르의 명소들을 매력적으로 담아냈다.

mifire08@maxmovie.com

이미화 기자 / alle0503@gmail.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