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베놈2’ 메인 빌런은 카니지…톡신·스파이더맨 카메오 등장 가능성은

2020-04-23 14:11 정찬혁 기자

[맥스무비= 정찬혁 기자]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던 영화 ‘베놈2’가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파로 개봉을 내년으로 조정했다.

영화 ‘베놈’ 스틸. 사진 소니픽처스코리아
영화 ‘베놈’ 스틸. 사진 소니픽처스코리아

지난 21일(미국 현지시각) 배급사 소니 픽처스는 ‘베놈2’ 정식 제목과 조정된 개봉 일정을 공개했다. ‘베놈2’의 정식 제목은 ‘베놈: 렛 데어 비 카니지(Venom: Let There Be Carnage)’(이하 ‘베놈2’)로 2021년 6월 25일 북미 개봉 예정이다.

베놈은 스파이더맨의 가장 강력한 적수로 손꼽히는 캐릭터다. 2018년 개봉한 ‘베놈’은 빌런 히어로를 주인공으로 한 마블 실사영화이자 소니 마블 유니버스 첫 작품으로 기대를 모았다. 소니 마블 유니버스는 마블 코믹스가 발행하는 만화책 중 소니 픽처스가 판권을 소유하고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하지 않은 영화 세계관을 뜻한다.

‘베놈’에서 에디 브록(톰 하디)이 심비오트와 공생하며 베놈이 된 과정을 그렸다면 ‘베놈2’는 더욱 강력한 빌런과의 대결을 본격적으로 담을 예정이다. ‘베놈2’의 메인 빌런은 카니지(클레터스 캐서디)로 우디 해럴슨이 연기한다. 캐서디는 ‘베놈’ 쿠키영상에서 짧게 등장했는데 연쇄살인혐의로 수감된 상태로 나온다. 캐서디는 에디에게 “내가 여길 나가면 대학살이 벌어질 거다”라고 말한다.

영화 ‘베놈’ 스틸. 사진 소니픽처스코리아
영화 ‘베놈’ 스틸. 사진 소니픽처스코리아

말 그대로 대학살(Carnage)을 의미하는 카니지는 원작 코믹스에서 베놈에서 떨어진 심비오트가 캐서디에 붙어 탄생한다. 원작에서 카니지는 베놈보다 강력한 힘을 지닌 존재로 그려진다. 카니지는 베놈과 달리 붉은색이며 촉수가 전신에서 나와 꿈틀거린다. ‘베놈’ 쿠키 영상에서 에디와 캐서디가 만나는 장면이 나오지만, 당시 캐서디 내부에 심비오트가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베놈2’에서는 캐서디가 카니지가 되는 과정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베놈2’에는 카니지 외에 또 다른 빌런으로 슈리크가 등장할 예정이다. 슈리크는 카니지의 여자친구로 나오미 해리스가 캐스팅됐다. 원작 코믹스에서 슈리크는 음파 블래스트를 쏠 수 있으며 사람의 감정을 조정한다. 원작에는 카니지와 슈리크가 ‘카니지 패밀리’를 결성해 뉴욕 시민을 학살하는 내용도 있다.

공식화되진 않았지만, 등장 가능성이 높은 또 다른 캐릭터론 톡신이 있다. 톰 하디는 종종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베놈’ 관련 스포일러를 올린 후 곧바로 삭제하는데, ‘멀리건’이라고 적힌 명패를 공개한 후 삭제한 바 있다. 그가 올린 멀리건이라는 이름이 ‘베놈2’ 스포일러라면 카니지가 자가생식으로 낳은 심비오트 톡신의 숙주 패트릭 멀리건일 가능성이 높다. 원작에서 카니지는 톡신이 자신보다 강해질 것을 경계해 그를 죽이려 한다. 톡신은 빠른 재생력을 지니고 있으며 몸을 변화시켜 무기화하거나 변신할 수 있다. 원작에선 톡신, 스파이더맨, 베놈, 카니지가 서로 힘을 합쳐 대결을 펼친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 소니픽처스코리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 소니픽처스코리아

소니 마블 유니버스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가 세계관을 공유하며 스파이더맨이 카메오로 등장할 가능성도 꾸준히 제기됐다. 당초 ‘베놈’에 스파이더맨이 카메오로 출연하려 했으나 디즈니의 반대로 결렬됐다. 인터넷에 유출된 ‘베놈2’ 현장 사진에는 스파이더맨이 언급된 간판이 등장해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지난 22일 톰 하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베놈과 스파이더맨이 함께 있는 이미지를 공개한 후 곧바로 삭제해 스파이더맨 출연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한편 소니 마블 유니버스의 또 다른 작품인 ‘모비우스’는 2021년 3월 19일 북미 개봉 예정이다. 모비우스는 희소병을 앓는 생물학자로, 실험으로 인해 뱀파이어와 유사하게 변한다. 모비우스 역은 자레드 레토가 맡았다.

정찬혁 기자 / hyuck2777@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