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선언’ 송강호·이병헌·전도연·김남길·임시완 총출동...”드림 캐스팅”

2020-05-12 09:17 이유나 기자

[맥스무비= 이유나 기자]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에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등이 합류하며 드림 캐스팅을 완성했다.

영화 '비상선언'에 출연하는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왼쪽 위부터) 사진 배우 매니지먼트, BH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숲,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플럼에이앤씨, LG아트센터, 플레오이엔티
영화 '비상선언'에 출연하는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왼쪽 위부터) 사진 배우 매니지먼트, BH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숲,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플럼에이앤씨, LG아트센터, 플레오이엔티

영화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제작 준비 단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영화는 국내 최초 항공 재난 영화라는 사실은 물론, 명배우들의 합류로 또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충무로 대표 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의 출연 소식에 이어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 대세 배우들이 연달아 캐스팅되며 최고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송강호는 전대미문의 항공 재난 뒤를 쫓는 형사 역을 맡는다. 국내 영화 최초 아카데미 작품상,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미국배우조합상(SAG) 앙상블상 수상작 ‘기생충’의 주연 배우로서 전세계 영화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만큼 그의 차기작 행보에 관심이 쏠렸기에 ‘비상선언’ 출연은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할리우드와 아시아를 누비며 활약한 이병헌은 비행기 공포증을 가지고 있으나 딸을 위해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 역을 맡는다. 데뷔 이후 변함없는 최고의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찬사를 받아온 그는 올해 상반기 개봉해 화제를 모은 ‘남산의 부장들’에서도 활약한 바 있어, ‘비상선언’에서 보여줄 모습에도 눈길이 쏠린다.

‘칸의 여왕’ 전도연은 비상 사태에 맞서는 장관 역으로 변신, 또 한번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전망이다. 매 영화마다 이전 영화 캐릭터의 모습을 완벽하게 지워내며 달라진 모습을 선보여온 그는 ‘비상선언’을 통해 이전에 보지 못한 캐릭터를 소화할 예정이다.

영화와 드라마,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드는 배우 김남길은 부기장 역을 맡는다. 전역 후 더욱 물오른 연기력으로 팬심을 꽉 잡은 임시완은 홀로 비행기에 오른 승객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여기에 ‘더 킹’ ‘남산의 부장들’에서 농익은 연기로 영화 팬들의 감탄을 이끌어낸 김소진은 승무원 역으로, 최근 뜨거운 화제가 된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전성기를 맞은 박해준은 비상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실장 역으로 분한다.

‘연애의 목적’ ‘우아한 세계’ ‘관상’ ‘더 킹’ 등을 연출하며 흥행을 거머쥐었던 한재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는 이달 크랭크인 예정이다.

이유나 기자 / lyn@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