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악동 데니스 로드먼 등장한 3, 4화 공개

2020-05-20 09:13 이유나 기자

[맥스무비= 이유나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가 3, 4화를 공개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다큐멘터리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스틸. 사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스틸. 사진 넷플릭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는 최고의 승부사이자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 불스의 1990년대 황금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다. 공개된 3, 4화는 1997-1998시즌에 스코티 피펜이 초반 팀 전력에서 빠지면서 시카고 불스가 흔들리게 되자, 악동 데니스 로드먼이 마이클 조던의 새로운 조력자로 나서는 이야기를 소개했다. 데니스 로드먼은 리그 최고의 리바운더이자 수비수답게 궂은 일을 도맡아 하며 마이클 조던을 든든하게 뒷받침했다.

데니스 로드먼은 한때 마이클 조던을 지옥과 같은 시간에 빠뜨렸던 디트로이트 피스턴스의 주축 선수이기도 하다. 거친 플레이로 악명 높았던 디트로이트 피스턴스는 두 시즌 연속으로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 불스를 낙담하게 만들었지만, 직접 몸으로 부딪히고 싸우며 얻은 교훈과 필 잭슨 감독의 전략이 시너지를 일으킨 덕에 시카고 불스는 한층 강해졌다. 결국 시카고 불스는 1990-1991시즌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디트로이트 피스턴스를 꺾고 챔피언을 차지한다.

시카고 불스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뉴 MJ’ 마이클 조던의 활약에 힘입어 ‘올드 MJ’ 매직 존슨이 이끄는 LA 레이커스까지 꺾으며 역사적인 첫 우승을 일궈냈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는 마이클 조던과 스코티 피펜 뿐만 아니라 존 팩슨, BJ 암스트롱, 호러스 그랜트 등 당시 우승을 이끌었던 주역들과 이들을 상대했던 디트로이트 피스턴스의 아이재이아 토마스, 존 샐리, LA 레이커스의 매직 존슨의 인터뷰를 통해 당시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했다. 특히 누구도 통제하지 못할 것 같던 데니스 로드먼이 시카고 불스에 완벽히 적응해 함께 승리했던 이야기와 시즌 중간에 갑자기 48시간 동안 라스베이거스로 휴가를 떠났던 에피소드가 공개돼 웃음을 자아냈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유나 기자 / lyn@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