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축하합니다 | 이병헌·우도환·장동윤·이광수·김우빈·장현성·주상욱

2020-07-11 08:00 위성주 기자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1년에 단 하루뿐인 생일은 누구에게나 가슴 설레는 특별한 날이다. 주변인들의 진심 어린 축하가 오갈 때면 뭉클한 감동이 느껴지기도 한다. 누구보다 많은 사랑을 받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낼 이번 주 생일을 맞은 배우들을 살펴봤다.

배우 이병헌, 사진 BH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병헌, 사진 BH엔터테인먼트

#이병헌 7월 12일

명실상부 국내 최고 배우로 손꼽히는 이병헌이 금주 생일을 맞았다. 박찬욱 감독 작품 ‘공동경비구역 JSA’를 비롯해 수많은 명작에 출연하며 출중한 연기력을 뽐냈던 그는, ‘달콤한 인생’,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내부자들’ 등을 거쳐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배우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그는 올해 우민호 감독과 합을 맞춘 ‘남산의 부장들’에 출연해 다시 한번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현재 송강호,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박해준 등과 함께 출연하는 영화 ‘비상선언’을 준비 중이다.

배우 우도환. 사진 롯데엔터테인멘트
배우 우도환. 사진 롯데엔터테인멘트

#우도환 7월 12일

1992년 7월 12일생인 배우 우도환이 29번째 생일을 맞았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에서 리경식(박정원)의 부하로 영화계에 데뷔한 우도환은 영화 ‘마스터’에서 이병헌의 부하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화제가 됐다. 그는 이 외에도 영화 ‘사자’, ‘신의 한 수: 귀수편’ 등에 출연했으며, 올해 김은숙 작가의 신작 ‘더 킹-영원의 군주’에 출연해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그는 지난 6일 강원도 화천군 소재 육군 15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있다.

배우 장동윤. 사진 클로버컴퍼니
배우 장동윤. 사진 클로버컴퍼니

#장동윤 7월 12일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연기 생활을 시작한 배우 장동윤도 29번째 생일을 맞았다. 장동윤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비롯해 ‘솔로몬의 위증’, ‘시를 잊은 그대에게’, ‘조선로코-녹두전’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며 얼굴을 알린 배우로, 지난 5월 28일, 영화 ‘런 보이 런’ 개봉 소식을 알리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왕성한 활동을 예고하기도 했다.

배우 이광수. 사진 맥스무비 DB
배우 이광수. 사진 맥스무비 DB

#이광수 7월 14일

올해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의 주인공 배우 이광수는 금주 36번째 생일을 맞았다. 이광수는 큰 키와 개성 넘치는 외모를 자랑하는 모델 출신 배우로, 드라마 ‘지붕 뚫고 하이킥’을 통해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등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였다.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안투라지’, 영화 ‘탐정: 리턴즈’, ‘나의 특별한 형제’, ‘타짜: 원 아이드 잭’ 등에 출연했다. 최근 영화 ‘싱크홀’과 ‘해적: 도깨비 깃발’을 준비 중이다.

배우 김우빈. 사진 맥스무비 DB
배우 김우빈. 사진 맥스무비 DB

#김우빈 7월 16일

지난해 11월 투병 생활을 딛고 2년 6개월 만에 연예계에 복귀한 배우 김우빈도 금주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화이트 크리스마스’에서 반항아 강미르를 연기하며 강렬하게 데뷔한 그는, ‘신사의 품격’에서 김하늘의 반항기 많은 제자를 연기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드라마 ‘상속자들’, ‘함부로 애틋하게’, 영화 ‘친구 2’, ‘기술자들’, ‘스물’, ‘미스터’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던 그는 2017년 5월 비인두암 판정을 받고 즉각 활동을 중단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현재는 최동훈 감독 신작 ‘외계인’을 준비 중이다.

배우 장현성. 사진 CJ 엔터테인먼트
배우 장현성. 사진 CJ 엔터테인먼트

#장현성 7월 17일

명품 조연 장현성은 올해 50번째 생일을 맞았다. 장현성은 등장하는 작품마다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신스틸러로 활약해온 충무로의 대표 연기파 배우다. 드라마 ‘뉴하트’, ‘싸인’, ‘밀회’, ‘시그널’, ‘라이브’, 영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강철비’, ‘검객’ 등에 출연했다.

배우 주상욱. 사진 CGV 아트하우스
배우 주상욱. 사진 CGV 아트하우스

#주상욱 7월 18일

1998년 드라마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에서 주인공의 친형을 연기하며 데뷔한 주상욱도 금주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자이언트’에서 정보석의 아들을 연기하며 주목받았던 그는, ‘가시나무새’, ‘굿닥터’, 영화 ‘응징자’, ‘조선미녀삼총사’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 드라마 ‘터치’ 등에 출연했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