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축하합니다 | 정경호·고준희·신혜선·황정민·김수미·김혜수·류수영

2020-08-28 14:12 위성주 기자
    생일 축하합니다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1년에 단 하루뿐인 생일은 누구에게나 가슴 설레는 특별한 날이다. 주변인들의 진심 어린 축하가 오갈 때면 뭉클한 감동이 느껴지기도 한다. 누구보다 많은 사랑을 받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낼 이번 주 생일을 맞은 배우를 살펴봤다. 

#정경호 8월 31일 

배우 정경호. 사진 매니지먼트 오름
배우 정경호. 사진 매니지먼트 오름

배우 정경호가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그는 이후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로드 넘버원’,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광식이 동생 광태’, ‘롤러코스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했다. 마동석, 오나라, 오연서 등과 함께 영화 ‘압구정 리포트’를 준비 중이다. 

#고준희 8월 31일 

배우 고준희. 사진 고준희 SNS
배우 고준희. 사진 고준희 SNS

‘단발머리가 잘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손꼽히는 배우 고준희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2003년 드라마 ‘나는 달린다’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연기 생활을 시작한 그는 ‘여우야 뭐하니’, ‘야왕’, ‘그녀는 예뻤다’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영화 ‘인류멸망보고서’, ‘결혼전야’, ‘나의 절친 악당들’, 드라마 ‘언터처블’, ‘빙의’ 등에 출연했다. 

#신혜선 8월 31일 

배우 신혜선. 사진 키다리이엔티
배우 신혜선. 사진 키다리이엔티

2013년 KBS드라마 ‘학교 2013’으로 데뷔한 배우 신혜선도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그는 이후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아이가 다섯’, ‘푸른 바다의 전설’, ‘비밀의 숲’ 등 히트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시청률 제조기로 불리기 시작했다. 영화 ‘검사외전’, ‘결백’,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사의찬미’, ‘단, 하나의 사랑’ 등에 출연했다. 

#황정민 9월 1일 

배우 황정민. 사진 CJ엔터테인먼트
배우 황정민.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장르와 캐릭터를 가리지 않고 넓은 연기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충무로 최고의 연기파 배우 황정민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영화 ‘장군의 아들’, ‘쉬리’ 등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며 스크린에 데뷔한 그는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 ‘로드 무비’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바람난 가족’, ‘달콤한 인생’, ‘천군’ 등에 출연했으며, ‘너는 내 운명’으로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비롯해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다. 영화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사생결단’, ‘행복’ ‘부당거래’, ‘댄싱퀸’, ‘신세계’, ‘국제시장’, ‘베테랑’, ‘검사외전’, ‘곡성’, ‘아수라’, ‘군함도’, ‘공작’ 등 수많은 히트작에 출연했다. 올해 개봉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 출연했으며, ‘교섭’과 ‘인질’을 준비 중이다. 

#김수미 9월 3일 

배우 김수미. 사진 리틀빅픽처스 , (주)대명문화공장
배우 김수미. 사진 리틀빅픽처스 , (주)대명문화공장

드라마 ‘전원일기’의 일용엄니로 이름을 알린 원로 배우 김수미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아스팔트 사나이’, ‘발리에서 생긴 일’, ‘안녕, 프란체스카’, ‘왕과 나’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명품 조연으로 활약해왔다. 영화 ‘마파도’, ‘가문의 위기’, ‘맨발의 기봉이’, ‘청담보설’, ‘육혈포 강도단’, ‘위험한 상견례’, ‘헬머니’ 등에 출연했다. 

#김혜수 9월 5일 

배우 김혜수. 사진 김혜수 SNS
배우 김혜수. 사진 김혜수 SNS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배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배우 김혜수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1986년 영화 ‘깜보’로 데뷔해 얼굴을 알렸던 그는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 ‘사모곡’, ‘순심이’, ‘세노야’,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 ‘오세암’ 등에 출연해 출중한 연기력을 뽐내며 스타덤에 올랐다. 드라마 ‘장미빛 인생’, ‘복수혈전’, ‘황금시대’, ‘장희빈’, ‘시그널’, 영화 ‘영원한 제국’, ‘신라의 달밤’, ‘타짜’, ‘도둑들’, ‘관상’, ‘차이나타운’, ‘미옥’, ‘국가부도의 날’에 출연했다. 영화 ‘내가 죽던 날’을 준비 중이다. 

#류수영 9월 5일 

배우 류수영. 사진 이엘라이즈
배우 류수영. 사진 이엘라이즈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배우 류수영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맹가네 전성시대’, ‘첫사랑’, ‘회전목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인 그는 ‘환생-NEXT’에 출연해 대중에게 얼굴을 각인시켰다. 드라마 ‘서울 1945’, ‘대한민국 변호사’, ‘마이 프린세스’, ‘오작교 형제들’, ‘투윅스’, ‘동네변호사 조들호’ ‘아버지가 이상해’ 등에 출연했다. 지난 7월 개봉한 영화 ‘강철비 2: 정상회담’에 출연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