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업&다운 | 베니스 영화제 개막–‘블랙 팬서’ 채드윅 보스만 사망 등

2020-09-04 16:01 위성주 기자
    위클리 업&다운
    베니스 영화제 개막–‘블랙 팬서’ 채드윅 보스만 사망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한 주간 희비가 엇갈렸던 영화계 소식들을 되짚어본다. 

위클리 UP 1. 베니스 영화제 오프라인으로 개막…박훈정 감독 ‘낙원의 밤’ 상영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불리는 베니스 영화제가 코로나 19를 뚫고 오프라인으로 개막했다. 지난 2일(이탈리아 현지시각)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이하 베니스 영화제)가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개막식을 열고 영화제의 막을 올렸다.  

영화제는 12일까지 열흘간 열릴 예정으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화제를 방문한 모든 관객은 실내외를 막론하고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상영관 입장 시 반드시 체온을 측정하도록 되어 있으며, 객석 역시 거리를 유지하도록 했다. 개막식 레드카펫 주위에는 2m 높이의 간이 벽을 설치하기도 했다. 

물론 코로나 19 여파로 초청작 수는 예년에 비해 줄었다. 경쟁부문 18면과 비경쟁부문 19편 등 총 72편이 초청됐으며, 국내 작품으로는 박훈정 감독 신작 ‘낙원의 밤’이 비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알베르토 바르베라 베니스 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최근 한국 영화계에서 나온 가장 뛰어난 갱스터 영화 중 하나”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낙원의 밤’은 지난 3일 최초 공개됐으며, 이후 영화제 공식 기자회견도 열렸다. 참가자 안전 확보 등을 고려해 영화제에 불참한 박훈정 감독은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얼굴을 비췄다. 

위클리 UP 2. 넷플릭스 ‘D.P.’ 정해인X구교환X김성균X손석구 캐스팅 확정 

배우 정해인, 구교환, 손석구, 김성균(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 FNC 엔터테인먼트, 나무엑터스, 티아이포맨, UL엔터테인먼트
배우 정해인, 구교환, 손석구, 김성균(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 FNC 엔터테인먼트, 나무엑터스, 티아이포맨, UL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가 주요 캐스팅을 확정했다. ‘D.P.’는 여느 평범한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돼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된 김보통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웹툰 ‘D.P.’는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담아 누적 조회수 약 1000만 뷰를 넘겼다. 

영화는 ‘차이나타운’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맡았으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가 주요 캐릭터로 캐스팅됐다. 정해인은 군무이탈 체포조 조원이 된 안준호 이병을, 구교환은 체포조 조장 한호열 상병을 연기할 예정이다. 김성균은 군무이탈 담당관 박범구 중사를, 손석구는 헌병대 간부 임지섭 중위를 맡았다. 

위클리 DOWN 1. ‘블랙 팬서’ 채드윅 보스만 대장암 투병 끝 사망  

故 채드윅 보스만. 사진 채드윅 보스만 공식 트위터
故 채드윅 보스만. 사진 채드윅 보스만 공식 트위터

지난 28일(미국 현지시각) 할리우드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대장암 투병 끝에 사망했다. 그의 공식 SNS에 따르면 채드윅 보스만은 2016년 대장암 진단을 받은 후 4년간 투병생활을 이어왔다. 이는 그의 가족과 측근을 제외하고 알려지지 않았던 것으로, 채드윅 보스만은 암과 싸우고 있다는 소식을 공개적으로 알린 바 없다.  

그의 SNS에는 “진정한 투사, 채드윅 보스만은 그 모든 것을 인내하며 영화를 촬영했다. 그는 수많은 수술을 하고, 화학요법을 진행하며 영화에 임했다. ‘블랙팬서’에서 티찰라 국왕을 연기했던 것은 큰 영광이었다”고 게시됐다. 

채드윅 보스만은 영화 ‘42’, ‘제임스 브라운’, ‘Da 5 블러드’ 등을 거치며 상징적인 흑인 캐릭터를 연기해 얼굴을 알린 배우다. 그의 대표작 ‘블랙팬서’는 흑인 사이 문화 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신드롬을 일으켰는데, 두 팔을 가슴에서 ‘X’자로 겹쳤다 내리며 “와칸다 포에버”라고 말하는 영화 속 인사법은 실제 흑인들의 인사법이 됐다. 

채드윅 보스만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마블 스튜디오는 공식 SNS를 통해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 유족에게 애도를 표한다”며 ‘블랙팬서’의 사진을 게재했으며, 수많은 할리우드 배우들 역시 추모의 물결을 이뤘다. 

크리스 에반스는 “그는 특별했다. 헌신적이고 호기심 많은 예술가였다. 우리의 우정에 끝없이 감사한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으며, 크리스 헴스워스는 “채드윅이 그리울 것이다. 정말 진실하고 따뜻한 사람이었다”며 고인을 기렸다. 

위클리 DOWN 2. 드웨인 존슨·로버트 패틴슨 코로나 19 확진 

영화 '더 배트맨' 예고편. 사진 워너브라더스 유튜브
영화 '더 배트맨' 예고편. 사진 워너브라더스 유튜브

할리우드 배우 드웨인 존슨과 로버트 패틴슨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3일 배우 드웨인 존슨은 자신의 SNS를 통해 본인과 아내, 두 딸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드웨인 존슨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앤 쇼’ 등에 출연한 배우로, 지난 11일 포브스가 밝힌 할리우드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배우 1위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는 “이번 일은 우리 가족과 내 자신이 인내해야 하는 가장 어려운 일”이라며 “과거 끔찍한 부상을 겪고 이겨낸 적이 있지만, 코로나 19는 이와 완전히 다르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어 드웨인 존슨은 “면역력을 높여라. 건강을 위해 마스크를 쓰고, 가족을 지켜라”고 당부했다. 

로버트 패틴슨 역시 드웨인 존슨과 비슷한 시기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일 미국 매체 베너티 페어 할리우드를 비롯한 다수 외신이 로버트 패틴슨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로버트 패틴슨이 배트맨으로 출연해 촬영이 한창이던 영화 ‘더 배트맨’은 촬영이 잠정 중단됐으며, 워너브라더스는 “’더 배트맨’ 관계자 중 한 명이 코로나 19 양성 반응을 보여 격리됐다”고 밝혔다. ‘더 배트맨’은 지난 3월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한차례 촬영이 중단됐으며, 이번 주 촬영이 재개된 상황이었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