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축하합니다 | 송선미·한채영·봉준호·이종석·나나·이진욱·한예슬·송중기

2020-09-13 12:00 위성주 기자
    생일 축하합니다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1년에 단 하루뿐인 생일은 누구에게나 가슴 설레는 특별한 날이다. 주변인들의 진심 어린 축하가 오갈 때면 뭉클한 감동이 느껴지기도 한다. 누구보다 많은 사랑을 받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낼 이번 주 생일을 맞은 영화인을 살펴봤다.  

#송선미 9월 13일 

배우 송선미. 사진 바이브액터스
배우 송선미. 사진 바이브액터스

1997년 SBS 드라마 ‘모델’로 데뷔한 배우 송선미가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그는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와 ‘두사부일체’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드라마 ‘불꽃’, ‘장미의 전쟁’, ‘하얀거탑’, ‘오작교 형제들’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이어온 그는 홍상수 감독과 함께 영화 ‘해변의 여인’을 작업하며 본격적으로 합을 맞추기 시작했다. 송선미는 홍상수 감독과 ‘북촌방향’, ‘밤의 해변에서 혼자’, ‘강변호텔’, ‘도망친 여자’를 함께 했다. 올해 10월 방영 예정인 드라마 ‘사생활’과 ‘스타트업’을 준비 중이다.

#한채영 9월 13일 

배우 한채영. 사진 한채영 인스타그램
배우 한채영. 사진 한채영 인스타그램

2000년 영화 ‘찍히면 죽는다’로 데뷔한 배우 한채영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2000년 드라마 ‘가을동화’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그는 이후 영화 ‘와일드 카드’,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 드라마 ‘쾌걸춘향’, ‘꽃보다 남자’에 출연해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예쁜 남자’, ‘신과의 약속’,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 ‘인플루언스’, ‘이웃집 스타’ 등에 출연했다.  

#봉준호 9월 14일

봉준호 감독. 사진 맥스무비 DB
봉준호 감독. 사진 맥스무비 DB

최초, 최고, 최다의 기록을 보유한 세계적 거장, 봉준호 감독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1969년 9월 14일생으로 올해 만 51세가 된 그는 영화 ‘기생충’을 통해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데 이어,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거장의 반열에 올랐다. 1994년 영화 ‘백색인’을 통해 데뷔했으며, ‘플란다스의 개’, ‘살인의 추억’, ‘괴물’, ‘마더’, ‘설국열차’, ‘옥자’ 등을 연출했다.  

#이종석 9월 14일

배우 이종석.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배우 이종석.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배우 이종석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2005년 패션 모델로 데뷔한 그는 2010년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에 출연하며 연기 생활을 시작했다. 드라마 ‘시크릿 가든’, ‘하이킥! 짧은 다리의 습격’, ‘학교 2013’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에 출연해 스타덤에 올랐다. 영화 ‘관상’, ‘노브레싱’, ‘브이아이피’, 드라마 ‘W(더블유)’, ‘당신이 잠든 사이에, ‘사의 찬미’,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출연했다.  

#나나 9월 14일 

배우 나나. 사진 나나 인스타그램
배우 나나. 사진 나나 인스타그램

배우 나나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2009년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해 무대 위에서 활약하던 그는 2014년 영화 ‘패션왕’에 출연하며 연기생활을 시작했다. 드라마 ‘굿와이프’에 출연했으며, 이후 영화 ‘꾼’, 드라마 ‘킬잇’, ‘저스티스’, ‘출사표’에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여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2021년 3월 방송 예정인 드라마 ‘오! 주인님’과, 소지섭, 김윤진과 함께 출연한 영화 ‘자백’을 준비 중이다. 

#이진욱 9월 16일 

배우 이진욱. 사진 BH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진욱. 사진 BH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진욱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2004년 영화 ‘나의 새 남자 친구’에 출연해 연기 생활을 시작한 그는, 드라마 ‘연애시대’, ‘썸데이’, ‘에어시티’, ‘로맨스가 필요해 2012’, ‘나인: 아홉 번의 시간여행’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영화 ‘수상한 그녀’, ‘표적’, ‘뷰티 인사이드’, ‘시간이탈자’, ‘상류사회’,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 ‘리턴’, ‘보이스’ 시즌 3에 출연했다. 

#한예슬 9월 18일 

배우 한예슬. 사진 한예슬 유튜브 '한예슬 is'
배우 한예슬. 사진 한예슬 유튜브 '한예슬 is'

배우 한예슬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2003년 드라마 ‘논스톱 4’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연기 생활을 시작한 그는 이후 드라마 ‘구미호 외전’, ‘그 여름의 태풍’, ‘환상의 커플’, 영화 ‘용의주도 미스 신’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드라마 ‘타짜’, ‘스파이 명월’, ‘미녀의 탄생’, ‘마담 앙트완’, ‘20세기 소년소녀’, 영화 ‘티끌모아 로맨스’에 출연했다. 

#송중기 9월 19일 

배우 송중기. 사진 하이스토리 디앤씨
배우 송중기. 사진 하이스토리 디앤씨

2008년 영화 ‘쌍화점’으로 데뷔한 배우 송중기도 이번 주 생일을 맞았다. 드라마 ‘내사랑 금지옥엽’, ‘트리플’, 영화 ‘오감도’, ‘이태원 살인사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던 그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과 ‘뿌리깊은 나무’에 출연해 스타덤에 올랐다.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태양의 후예’, ‘아스달 연대기’에 출연했으며 영화 ‘티끌모아 로맨스’, ‘늑대소년’, ‘군함도’에 출연했다. 올해 하반기 국내 최초 스페이스 오페라 무비 ‘승리호’의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2021년 방송 예정인 드라마 ‘빈센조’와 영화 ‘보고타’를 준비 중이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