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석 특선영화 | 코로나 19 시대 집콕 명절 위한 알찬 공중파 특선영화

2020-09-30 00:59 위성주 기자
    공중파 추석 특선영화
    ‘천문’부터 ‘엑시트’까지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민족 대 명절, 추석이 돌아왔다. 평년이라면 가족들과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눴을 터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여파로 친척들의 얼굴을 보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오랜만의 연휴지만 집 밖을 나서기조차 두려운 요즘. 심심한 집콕 명절을 위해 방송사들이 준비한 추석 특선영화에 관심이 쏠린다. 최민식 주연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부터, 조정석 주연 코미디 ‘엑시트’까지 공중파 방송사들이 준비한 영화들을 살펴봤다. 

KBS 추석 특선 영화
KBS 추석 특선 영화

#KBS: ‘양자물리학’-‘임금님의 사건수첩’-‘신의 한 수’-‘명당’-‘엑시트’-‘벌새’ 

먼저 KBS는 30일 오후 11시 10분 영화 ‘양자물리학’을 방영할 예정이다. 유명연예인이 연루된 마약파티 사건을 알게 된 자칭 유흥계 화타 찬우(박해수)가 부패권력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박해수, 서예지, 김상호, 김응수, 변희봉이 출연했다. 

1일 오전 10시 35분에는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방영된다. 영화는 모든 사건을 파헤쳐야 직성이 풀리는 총명한 왕과 기억력은 좋지만 겁이 많은 사관이 의문의 사건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선균과 안재홍이 주연으로 출연했다. 

같은 날 오후 9시 20분에는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이 준비 됐다. 영화는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 귀수(권상우)가 유일하게 기대던 스승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내기 바둑을 두며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렸다. 권상우, 김희원, 김성균, 허성태, 우도환이 출연했다. 

2일 오전 10시 10분에는 영화 ‘명당’이 방영될 예정이다. 영화는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천재지관이 왕이 나올 천하 명당을 두고 서로 다른 뜻을 품으며 대립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조승우, 지성, 김성균, 문채원, 유재명이 출연했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영화 ‘엑시트’가 방영된다. 취업 준비로 몇 년째 눈칫밥만 먹은 용남(조정석)과 후배 의주(윤아)가 의문의 재난 속에서 탈출하는 이야기로, 조정석, 윤아, 고두심, 박인환, 김지영이 출연했다.  

이날 오후 11시 30분에는 영화 ‘벌새’가 방영될 예정이다. 알 수 없는 거대한 세계와 마주한 14살 은희(박지후)의 보편적이고 찬란한 기억의 이야기로, 박지후, 김새벽, 정인기, 이승연이 출연했다. 

SBS 추석 특선영화
SBS 추석 특선영화

#SBS: ‘나잇 & 데이’-‘사자’-‘내안의 그놈’-‘82년생 김지영’-‘우리집’ 

SBS도 다양한 추석 특선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1일 오후 11시 50분에는 영화 ‘나잇 & 데이’를 방영한다. 평범한 커리어 우먼 준(카메론 디아즈)이 우연히 이상형의 남자를 만나며 자신도 모르는 새 비밀 프로젝트에 깊숙이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로,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가 출연했다. 

2일 오후 8시 30분에는 영화 ‘사자’가 방영된다. 영화는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가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의 존재를 알게 되고,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스릴러다.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이 출연했다. 

3일 오후 4시에는 영화 ‘내안의 그놈’이 준비됐다. 왕따 고등학생 동현(진영)이 옥상에서 추락하다 우연히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 위에 떨어져 두 사람의 영혼이 바뀌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다. 진영, 박성웅, 라미란이 출연했다. 

같은 날 오후 8시 30분에는 영화 ‘82년생 김지영’이 방영된다. 영화는 1982년 봄에 태어나 오늘을 살아가는 여성 지영(정유미)의 남다르지만 평범한, 삶의 이야기를 담았다. 정유미, 공유, 김미경이 출연했다. 

4일 밤 12시 50분에는 영화 ‘우리집’이 방영될 예정이다. 매일 다투는 부모님이 고민인 12살 하나(김나연)와 자주 이사를 다니는 것이 싫은 유미(김시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영화 ‘우리들’, ‘콩나물’ 등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아왔던 윤가은 감독의 작품이다. 

MBC 추석 특선영화
MBC 추석 특선영화

#MBC: ‘천문’-‘감쪽 같은 그녀’-‘코코’ 

MBC 역시 다양한 추석 특선영화 라인업을 준비했다. 먼저 1일 오후 8시 10분에는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방영될 예정이다. 세종대왕과 노비 출신 천재 과학자 장영실의 숨겨진 비화를 다룬 작품으로, 최민식과 한석규가 각각 장영실과 세종대왕을 연기했다. 

2일 오전 9시 40분에는 영화 ‘감쪽 같은 그녀’가 방영된다. 72살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는 말순(나문희)에게 듣도 보도 못했던 손녀 공주(김수안)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로, 나문희, 김수안, 고규필, 임한빈이 출연했다. 

같은 날 오후 9시 5분에는 영화 ‘코코’가 준비됐다. 멕시코의 고유 명절 망자의 날의 소재로 죽은 자의 땅에서 모험을 펼치는 소년 미구엘의 이야기를 담은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다. 

EBS 추석 특선영화
EBS 추석 특선영화

#EBS: ‘글래디에이터’-‘명량’-‘사운드 오브 뮤직’-‘로마의 휴일’-‘7번방의 선물’ 

EBS에서도 다양한 작품이 명절을 채울 준비를 마쳤다. 먼저 30일 낮 12시 30분에는 영화 ‘글래디에이터’가 방영된다. 영화는 서기 180년 로마를 배경으로 배신당한 장군 막시무스(러셀 크로우)와 비열한 황제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의 이야기를 그렸다. 로셀 크로우, 호아킨 피닉스, 리처드 해리스가 출연했다. 

1일 낮 12시 30분에는 영화 ‘명량’이 방영 예정이다. 임진왜란 당시 단 12척 만으로 왜군의 330척 해군을 격파했던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을 그린 작품으로, 국내 최고의 연기파 배우 최민식과 류승룡, 조진웅, 진구, 이정현 등이 출연했다. 

2일 낮 12시 30분에는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이 방영된다. 음악을 사랑하는 말괄량이 견습 수녀 마리아가 해군 명문 집안 폰 트랩가의 가정교사가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1969년 개봉 당시 전 세계 평단의 찬사를 이끌어내며 제3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5관왕에 오른 바 있다. 

4일 오후 1시 30분에는 영화 ‘로마의 휴일’이 준비됐다. 1955년에 개봉했던 고전 영화로, 오드리 헵번과 그레고리 펙이 주연을 맡은 작품이다. 왕실의 딱딱한 제약에 피곤한 공주 앤이 거리로 뛰쳐나가 잠들었다가 어느 신사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같은 날 오후 10시 35분에는 영화 ‘7번방의 선물’이 방영될 예정이다.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류승룡)가 흉악범으로 몰려 교도소 7번방에 들어가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오달수,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김기천이 출연했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