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석 특선영화 | 코로나 19 시대 집콕 명절 위한 알찬 종편 특선영화

2020-09-30 00:59 위성주 기자
    종편 추석 특선영화
    ‘기생충’부터 ‘강철비’까지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민족 대 명절, 추석이 돌아왔다. 평년이라면 가족들과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눴을 터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여파로 친척들의 얼굴을 보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오랜만의 연휴지만 집 밖을 나서기조차 두려운 요즘. 심심한 집콕 명절을 위해 방송사들이 준비한 추석 특선영화에 관심이 쏠린다. 봉준호 감독 작품 ‘기생충’부터 정우성, 곽도원 주연 영화 ‘강철비’까지 각 방송사들이 준비한 영화들을 살펴봤다. 

tvN 추선 특선영화
tvN 추선 특선영화

#tvN: ‘변신’-‘해치지않아’-‘나쁜 녀석들’-‘기생충’ 

먼저 tvN은 30일 오후 10시 50분 영화 ‘변신’을 준비했다.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이 열연한 작품으로,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한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1일 오후 9시에는 영화 ‘해치지않아’가 방영될 예정이다. 영화는 생계형 수습 변호사가 위기의 동물원 동산파크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안재홍, 강소라가 출연했다. 

2일 오후 8시 40분에는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방영된다. 수감 중인 범죄자가 탈주한 흉악범들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를 그린 작품으로, 마동석, 김상중, 김아중이 출연했다. 

3일 오후 10시 30분에는 봉준호 감독 작품 ‘기생충’이 방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고,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한 4관왕을 수상했던 영화로,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작품이다. 전원백수 기택(송강호) 가족이 부잣집에 위장취업을 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이 출연했다. 

JTBC 추석 특선영화
JTBC 추석 특선영화

#JTBC: ‘두번할까요’-‘힘을내요, 미스터 리’-‘강철비’-‘유열의 음악앨범’-‘블랙머니’-‘돈’ 

JTBC도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다. 먼저 30일 오후 10시 50분에는 영화 ‘두번할까요’를 방영한다. 이혼 후 다시 얽혀 버린 세 남녀의 출구 없는 싱글라이프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로, 권상우, 이정현, 이종혁, 성동일이 출연했다. 

1일 오후 8시 50분에는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가 방영될 예정이다. 대복칼국수집의 반전미남 철수(차승원) 앞에 어른보다 더 어른 같은 딸 샛별(엄채영)이 나타나며 벌어지는 코미디로, 차승원, 엄채영, 박해준, 김혜옥, 안길강이 출연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11시에는 영화 ‘강철비’가 방영된다. 영화는 쿠데타가 발생한 북한에서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가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오고, 이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가 전쟁을 막기 위해 엄철우에게 접근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2일 오후 11시에는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이 방영될 예정이다. 영화는 1994년 가수 유열이 라디오 DJ를 처음 진행하던 날,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이 설레는 마음을 느끼지만 연락이 끊기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고은, 정해인이 출연했다. 

3일 오후 10시에는 영화 ‘블랙머니’가 방영된다. 피의자가 자살해 벼랑으로 내몰린 문제적 검사 양민혁(조진웅)이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내막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조진웅, 이하늬, 이경영, 강신일이 출연했다. 

4일 오후 10시에는 영화 ‘돈’이 방영된다. 영화는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이 전설의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며 막대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거래에 참여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김재영, 김민재가 출연했다. 

MBN 추석 특선영화
MBN 추석 특선영화

#MBN: ‘퍼펙트맨’-‘정직한 후보’-‘봉오동 전투’-‘시동’ 

MBN이 준비한 추석 특집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먼저 30일 오후 11시에는 설경구, 조진웅 주연 영화 ‘퍼펙트맨’이 방영될 예정이다. 180도 다른 두 남자의 인생 반전 스토리를 그린 코미디로, 사기를 당해 7억이 절실한 건달 영기(조진웅) 앞에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1일 오후 11시에는 영화 ‘정직한 후보’가 방영될 예정이다. 영화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전혀 할 수 없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송영창이 출연했다. 

2일 오후 11시에는 영화 ‘봉오동 전투’가 방영된다. 영화는 1920년 6월, 역사에 기록된 독립군의 첫 승리에 얽인 이야기를 담았다. 일본군은 봉오동 일대의 독립군을 점점 포위해가고,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은 죽음의 골짜기로 이들을 유인한다.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이 출연했다. 

4일 오후 9시 10분에는 영화 ‘시동’이 방영된다. 무작정 집을 뛰쳐나간 반항아 택일(박정민)이 우연히 찾은 장품반점에서 남다른 포스의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최성은이 출연했다. 

채널 A 추석 특선영화
채널 A 추석 특선영화

#채널A: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우리가 꿈꾸는 기적’-‘락 오브 에이지’ 

채널 A도 시청자들을 위해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다. 먼저 1일 오전 10시 40분에는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이 방영된다. 영화는 아빠와 집을 잃고 엄마, 동생과 함께 떠돌이 생활을 하는 10살 소녀 지소(이레)가 집을 구하기 위해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계획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레, 이지원, 김혜자, 최민수가 출연했다. 

2일 오전 10시 20분에는 영화 ‘우리가 꿈꾸는 기적: 인빅터스’가 방영된다. 영화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첫 흑인 대통령인 넬슨 만델라의 실화를 바탕으로, 넬슨 만델라가 스포츠를 통해 인종과 국경을 초월해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연결하려는 이야기를 담았다. 모건 프리먼이 넬슨 만델라를 연기했다. 

3일 밤 12시 10분에는 영화 ‘락 오브 에이지’를 방영할 예정이다. 화려한 락의 시대, 락이 세상의 전부였던 이들이 만나 서로 사랑에 빠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톰 크루즈, 캐서린 제타 존스, 알렉 볼드윈, 폴 지아마티가 출연했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