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다만 악' 박정민 "하늘에 있는 친구에게 부끄럽지 않게"

2021-02-09 22:55 위성주 기자
    최우수 작품상 영광은 ‘남산의 부장들’ 우민호 감독 "모두에게 감사"
    여우주연상 라미란 “저한테 왜 이러세요”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제41회 청룡영화상이 개최됐다.

제41회 청룡영화상 시상자들

9일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41회 청룡영화상이 개최됐다.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취재 없이 진행됐다. 레드카펫 및 포토월 생중계는 틱톡에서, 본시상식 생중계는 SBS와 네이버 TV에서 방영됐다. 사회는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이 맡았다.

이날 시상식의 주인공인 최우수 작품상은 이병헌 주연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수상했다.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우민호 감독은 “’남산의 부장들’은 배우들에게 많이 힘입은 영화”라며 “내가 대신 받은 것 같다. 이병헌 선배, 이성민 선배, 곽도원, 이희준 배우는 물론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제41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수상 배우 유아인. 영화 '소리도 없이'

남우주연상은 영화 ‘소리도 없이’에 출연한 배우 유아인이 수상했다. 그는 “여기 계신 많은 선배들께 많은 것을 배웠다”며 “배우로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오랫동안 옆을 지켜주신 모든 분들께 크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유아인은 “’소리도 없이’라는 작품은 알려진 것처럼 독특한 스타일의, 희한한,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영화다. 하지만 홍의정 감독의 제안은 배우로서의 첫 시작을 상기하게 해줬다”고 홍의정 감독에게 감사를 표했다.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수상 배우 라미란. 영화 '정직한 후보'

여우주연상은 영화 ‘정직한 후보’의 주연을 맡은 배우 라미란이 이름을 올렸다. 그는 “저한테 왜 이러세요”라며 너스레를 떨어 현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아마도 너무 어려운 시기를 지나왔기 때문에 작은 웃음이라도 드린 것에 많은 의미를 두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라미란은 “’정직한 후보’ 함께한 배우, 스태프, 감독 너무 감사하고,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것 같다”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라미란은 “내년에도 여러분의 배꼽도둑이 되겠습니다”라며 “다음에도 꼭 주연상 받으러 올게요. 감사합니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감독상은 영화 ‘윤희에게’의 메가폰을 잡은 임대형 감독이 이름을 올렸다. 그는 “얼떨떨하다”며 “감사할 분들이 너무 많다. 이 영화는 김희애 선배가 아니었다면 시작도 못했을 것 같다. 정말 존경하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임대형 감독은 “소중한 길잡이가 되어준 김소혜 배우에게도 감사드린다. 우리 윤희에게는 퀴어 영화다. 이 당연한 사실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방송 보시는 분들 중 이 영화가 어떤 영화인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다. 이제는 LGBTQ가 자연스럽다는 것이 기쁘다. 더 좋은 영화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제41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수상 배우 박정민.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41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수상 배우 박정민.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남우조연상은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이하 ‘다만 악’)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이 수상했다. 그는 극 중 표정부터 말투, 몸짓까지 트랜스젠더 캐릭터 유이로 완벽하게 분해 관객을 사로잡았다. 박정민은 “’다만 악’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정말 예상을 못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박정민은 “’다만 악’을 촬영할 때, 항상 괜찮은지 물어봐 줬던 친구가 있다. 늘 나의 안부를 물어주었던 그 친구는 작년에 하늘나라로 떠났다. 아직 그 친구를 보내질 못했다. 그 친구가 괜찮은지 물어봐 주지 못했던 것에 사과하고 싶다. 하늘에서 보고 있을 그분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연기하겠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지난해 우리 곁을 떠난 故박지선을 언급해 보는 이의 심금을 울렸다.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수상 배우 이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수상 배우 이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여우조연상은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 출연한 배우 이솜이 수상했다. 그는 “우리 영화가 개봉하기까지 힘써주신 분들이 많다”며 “현장에서 고생 많으셨던 스태프, 배우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한 내게 하고 싶은 대로 다하라고 믿어주신 이종필 감독에게 감사하다. 지금도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고생하고 계실 모든 분들에게 존경스럽고, 힘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하 제41회 청룡영화상 수상작(자)

최우수작품상 – ‘남산의 부장들’/우민호 감독

감독상 – 임대형 감독/’윤희에게’

신인감독상 – 홍의정 감독/’소리도 없이’

남우주연상 – 유아인/’소리도 없이’

여우주연상 – 라미란/’정직한 후보’

남우조연상 – 박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여우조연상 – 이솜/’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신인남우상 – 유태오/’버티고’

신인여우상 – 강말금/’찬실이는 복도 많지’

최다관객상 – ‘백두산’(825만 명)

청정원 인기스타상 – 유아인, 정유미

청정원 단편영화상 – 이나연, 조민재 감독/‘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