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설 특선영화] 코로나 19 시대 집 콕 명절 위한 화려한 공중파 라인업

2021-02-10 21:00 위성주 기자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설 명절이 돌아왔다. 평년이라면 가족들과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눴을 터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여파로 친척들의 얼굴을 보기조차 어려운 상황. 오랜만의 연휴지만 집 밖을 나서기조차 두려운 요즘, 심심한 집콕 명절을 위해 방송사들이 준비한 설 특선영화에 관심이 쏠린다.

#KBS: ‘오! 문희’-‘공조’-‘미스터 주: 사라진 VIP’-‘광대들: 풍문조작단’-‘리틀 포레스트’

영화 '오! 문희' 포스터. 사진 CGV 아트하우스
영화 '오! 문희' 포스터. 사진 CGV 아트하우스

먼저 KBS는 10일 오후 9시 30분 영화 ‘오! 문희’를 방영한다.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엄마 오문희(나문희)와 물불 안 가리는 무대뽀 아들 두원(이희준)이 범인을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농촌 수사극.

11일 오후 8시 30분에는 영화 ‘공조’가 KBS2에서 방영된다. 비밀리에 제작된 위조 지폐 동판을 탈취하려는 내부 조직에 의해 작전 중 아내와 동료를 잃게 된 특수 정예부대 출신 북한형사 림철령(현빈)이 남한으로 숨어든 조직의 리더 차기성(김주혁)을 잡기 위해 역사상 최초의 남북 공조수사를 요청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현빈, 유해진, 김주혁이 주연을 맡았다.

12일 오전 10시 25분에는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방영한다.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주태주(이성민)가 갑작스러운 사고로 동물의 언어를 알아듣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과 함께 유인나, 이선균, 이정은이 목소리로 참여했다.

같은 날 오후 8시 10분에는 조진웅 주연 코미디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이 방영된다.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뒤흔드는 광대패 5인방이 한명회로부터 세조의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14일 오후 11시 40분에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가 KBS1에서 방영된다.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김태리)의 힐링 가득한 일상이 담긴 작품으로, 시골 마을에서 오로지 ‘먹는 것’에만 집중해 겨울에서 봄, 여름, 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을 맞이하는 혜원의 모습이 보는 이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SBS: ‘#살아있다’-‘히트맨’-‘보헤미안 랩소디’-‘큰엄마의 미친봉고’

영화 '#살아있다' 포스터.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살아있다' 포스터.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SBS도 다양한 설 특선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10일 오후 10시 10분에는 유아인, 박신혜 주연 영화 ‘#살아있다’가 방영된다.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무차별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아파트에 홀로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12일 오후 10시 15분에는 권상우 주연 코미디 영화 ‘히트맨’이 방영된다.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암살 요원 준(권상우)이 술김에 자신의 과거를 만화로 그려, 국정원과 테러리스트들에게 더블 타깃이 된 이야기다.

13일 오후 8시 40분에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준비됐다. 세상에 소외된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밴드가 된 ‘퀸’과 그들의 리더 프레디 머큐리의 실화를 담은 작품으로, 시대를 앞서가는 퀸의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담겨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14일 오전 10시 50분에는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가 방영된다. 지난달 21일 개봉한 작품으로, 명절 당일 봉고차 열쇠를 집어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하나 둘 차에 태워 탈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MBC: ‘라라랜드’-‘검객’

영화 '라라랜드' 포스터. 사진 판씨네마(주)
영화 '라라랜드' 포스터. 사진 판씨네마(주)

MBC 역시 다양한 설 특선영화 라인업을 준비했다. 먼저 11일 오후 11시 20분에는 엠마 스톤, 라이언 고슬링 주연 영화 ‘라라랜드’가 방영된다. 화려한 색감과 아름다운 영상미, 귀를 즐겁게 하는 OST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으로, 스타를 꿈꾸는 이들이 모인 도시 로스엔젤레스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가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13일에는 장혁 주연 영화 ‘검객’이 오후 8시 50분에 방영된다. 광해군 폐위 후, 세상을 등진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이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다시 칼을 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시대의 소용돌이 속 희생된 평범한 민초들의 모습과, 장혁의 거침없이 질주하는 액션이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