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넷플릭스 ‘수리남’ 제작 확정…윤종빈 감독X하정우X황정민X박해수X조우진X유연석

2021-05-28 13:25 위성주 기자
    윤종빈 감독부터 하정우, 황정민까지 황금 라인업
    남미 수리남에서 펼쳐지는 한국인 마약왕 검거 작전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윤종빈 감독이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전한다.

드라마 '수리남' 주역들. 배우 유연석, 조우진, 박해수, 황정민, 윤종빈 감독, 하정우(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사진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배우 유연석, 조우진, 박해수, 황정민, 윤종빈 감독, 하정우(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은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국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해 펼쳐지는 국정원의 비밀 작전과 그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한 민간인 사업자의 목숨을 건 여정을 그렸다. 실화를 기반으로 꾸려진 이야기라는 소식에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는 작품으로, ‘공작’, ‘군도: 민란의 시대’,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등을 선보이며 충무로를 대표하는 감독으로 자리잡은 윤종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이자, 넷플릭스와의 첫 번째 협업인 ‘수리남’에는 충무로 대표 명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먼저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로 윤종빈 감독과 함께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던 배우 하정우가 다시 한번 윤종빈 감독과 만났다. 그는 극 중 큰돈을 벌기 위해 수리남에서 사업을 시작하지만 마약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강인구를 연기했다.

윤종빈 감독이 연출을 맡았던 ‘공작’과 제작을 맡았던 ‘검사외전’에서 주연을 맡았던 황정민도 윤종빈 감독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황정민은 수리남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무소불위의 마약왕 전요환을 연기한다. 자타공인 연기 장인인 하정우와 황정민의 첫 만남인 ‘수리남’인 만큼 윤종빈 감독의 세계 속에서 펼쳐질 두 사람의 연기 대결이 벌써부터 기대를 부른다.

드라마 ‘슬기로운 깜빵생활’, 영화 ‘사냥의 시간’ 등으로 얼굴을 알린 배우 박해수는 극 중 전요환을 잡기 위해 강인구와 손을 잡는 국정원 미주지부 팀장 최창호를 연기한다. 이와 함께 개봉을 앞둔 영화 ‘발신제한’을 비롯해 ‘봉오동 전투’, ‘돈’, ‘국가부도의 날’,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으로 국내 최고의 신스틸러로 불리는 조우진은 전요환의 오른팔로 온갖 지저분한 일을 처리하는 조선족 변기태를 맡았다.

영화 ‘강철비 2: 정상회담’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미스터 션샤인’ 등의 유연석은 전요환의 고문 변호사이자 조직의 브레인 데이빗 박을 맡아 전과 다른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언제나 부드러운 이미지로 관객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던 유연석이 통제 불능 무법지대 수리남에서 거대 마약 범죄를 둘러싸고 벌어질 이들의 숨막히는 이야기 속에서 어떤 모습을 그려낼지 호기심을 부른다.

드라마 ‘수리남’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