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홍진 감독 새 프로젝트 ‘랑종’ 7월 개봉 확정…예고편 공개에 해외 언론 집중 조명

2021-06-02 18:05 위성주 기자
    ‘곡성’ 나홍진 제작X’셔터’ 반종 피산다나쿤 연출
    신내림 대물림 되는 가족에게 벌어진 이야기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나홍진 감독이 기획, 제작한 영화 ‘랑종’이 7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랑종' 스틸. 사진 ㈜쇼박스
영화 '랑종' 스틸. 사진 ㈜쇼박스

영화 ‘랑종’(감독 반종 피산다나쿤)은 태국 산골마을, 신내림이 대물림 되는 무당 가문의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을 그렸다. 제목 ‘랑종’은 태국어로 ‘무당’을 뜻하는 말로, 영화는 ‘곡성’ 이후 나홍진 감독이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젝트이자 첫 제작 작품으로 기대를 높인다. 특히 ‘랑종’은 나홍진 감독이 기획과 제작은 물론 직접 시나리오 원안을 집필했으며, ‘셔터’로 태국 호러 영화의 새 지평을 열었던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화제를 모았다.

‘랑종’은 ‘기생충’, ‘아가씨’ 등을 배급한 프랑스의 조커스 필름(The Jokers Films)에서 일찍이 프랑스 배급을 결정해 제작 초기 단계부터 평단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랑종’의 개봉 소식에 외신 또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바. 해외 유력 영화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Verity)는 ‘랑종’의 해외 예고편을 공개하며 7월 개봉 소식 역시 함께 다뤘다.

버라이어티는 “’랑종’이 한국 여름 극장가를 공략할 준비를 마쳤다. 현대 한국과 태국에 여전히 존재하는 샤머니즘의 소름끼치는 매력이 영화 ‘랑종’을 통해 다뤄질 예정”이라며 영화에 대한 높은 기대를 표했다. 이어 버라이어티는 세계 영화계가 ‘랑종’을 향해 뜨거운 관심을 드러낼 것이라며 “영화의 제작은 스타일리시하고 강렬한 영화를 통해 해외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나홍진 감독이 맡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영화 ‘랑종’은 7월 국내 개봉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