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뭘볼까] ‘F20’-‘스틸워터’-‘쁘띠 마망’-‘다함께 여름!’

2021-10-08 09:00 김희주 기자
    이번 주 뭘볼까
    이번주 개봉작 소개

[맥스무비= 김희주 기자] 이번 주(10월 4일) 개봉 영화 중 주말에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 ‘F20’

영화 ‘F20’ 스틸. 사진 와이드 릴리즈㈜
영화 ‘F20’ 스틸. 사진 와이드 릴리즈㈜

‘F20’는 아들의 조현병을 숨기고 싶은 엄마 ‘애란’(장영남)의 아파트에 같은 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둔 엄마, ‘경화’(김정영)가 이사를 오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의 제목인 ‘F20’은 조현병의 질병분류 코드로서, 조현병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적인 시선과 함께 현대 사회의 날카로운 단면을 담아낼 예정이다. 배우 장영남이 자신의 아들을 지키기 위한 모성애를 지닌 엄마 ‘애란’ 역을 맡아 열연을 선보인다. 여기에 배우 김정영이 조현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둔 또 다른 엄마, ‘경화’ 역을 맡았으며, 배우 김강민이 출연한다. 그는 조현병을 앓고 있는 ‘애란’의 아들 ‘도훈’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아울러, 배우 유서진, 이지하, 김미화 등 충무로 명품 조연 군단의 참여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개봉: 10월 6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홍은미/출연: 장영남, 김정영, 김강민/제작: KBS 한국방송, 몬스터유니온/배급: 와이드 릴리즈㈜/러닝타임: 104분/별점: ★★★

◆ ‘스틸워터’

영화 ‘스틸워터’ 스틸. 사진 CJ CGV
영화 ‘스틸워터’ 스틸. 사진 CJ CGV

‘스틸워터’는 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된 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진실을 추적하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드라마.
영화는 해외 유학 중이던 교환학생이 룸메이트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어 전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아만다 녹스’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제 74회 칸영화제 비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내며 일찌감치 영화계의 주목을 받은 ‘스틸워터’는 토마스 맥카시 감독이 10년 전부터 품고 있던 이야기를 토대로 장장 18개월에 걸친 각본 작업 끝에 탄생한 작품이다. 여기에 ‘굿 윌 헌팅’부터 ‘오션스’ 시리즈, ‘본’ 시리즈, ‘마션’, ‘인터스텔라’ 등에서 열연을 펼친 할리우드 대표 배우 맷 데이먼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영화 ‘스틸워터’에서 멧 데이먼은 딸을 구하기 위해 진실을 추적하는 아빠로 완벽 변신하여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개봉: 10월 6일/관람등급: 15세 관람가/감독: 토마스 맥카시/출연: 맷 데이먼, 아비게일 브레스린, 카밀 코탄/수입: CJ ENM/배급: CJ CGV/러닝타임: 72분/별점: ★★★☆

◆ ‘쁘띠 마망’

영화 ‘쁘띠 마망’ 스틸. 사진 찬란
영화 ‘쁘띠 마망’ 스틸. 사진 찬란

‘쁘띠 마망’은 8살 소녀 ‘넬리’가 외할머니의 유품을 정리하기 위해 엄마의 고향 집에 머무르게 되고, 그곳에서 동갑내기 친구 ‘마리옹’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마법 같은 시간을 그린 작품.
외할머니의 유품을 정리하기 위해, 엄마 ‘마리옹’과 함께 시골집으로 내려온 ‘넬리’. 어린시절 엄마의 추억이 깃든 그곳에서 ‘넬리’는 엄마와 이름이 같은 동갑내기 ‘마리옹’을 만나게 된다. 단숨에 서로에게 친밀함을 느끼는 ‘넬리’와 ‘마리옹’. 하지만 ‘넬리’는 이 우연한 만남 속에서 반짝이는 비밀을 알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해야 할 시네아스트로 자리매김한 셀린 시아마 감독의 신작 ‘쁘띠 마망’은 지난 3월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를 통해 첫 공개됐다. 이후 외신의 극찬이 이어지며 현재까지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 IMDb 메타스코어 93점을 기록 중이다. 두 소녀들의 아름다운 순간을 담은 영화 ‘쁘띠 마망’은 올 가을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할 것이다.

개봉: 10월 7일/관람등급: 전체관람가/감독: 셀린 시아마/출연: 조세핀 산스, 가브리엘 산스/수입•배급: 찬란/러닝타임: 72분/별점: ★★★☆

◆ ‘다함께 여름!’

영화 ‘다함께 여름!’ 스틸. 사진 엠엔엠인터내셔널㈜
영화 ‘다함께 여름!’ 스틸. 사진 엠엔엠인터내셔널㈜

‘다함께 여름!’은 펠릭스(에릭 난추앙)가 우연히 하룻밤을 보낸 여자를 잊지 못해 그녀가 있는 남프랑스 휴양지로 절친 셰리프(살리프 시세)와 함께 무작정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여름 휴양지에 모여든 다양한 청춘들을 경쾌하게 묘사한 코믹 힐링 드라마.
파리의 어느 뜨거운 여름밤, 펠릭스는 알마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다음날 아침 알마는 가족이 있는 남프랑스의 휴양지로 떠나고 아쉬운 마음에 펠릭스는 절친 셰리프와 함께 그녀를 깜짝 방문하기로 한다. 카풀로 만난 에두아르의 차에 동승한 이들은 가는 내내 티격태격하며 목적지로 향한다. 도착과 동시에 차는 고장나고, 펠릭스의 깜짝 방문에 알마는 혼란스럽다. 영화 ‘다함께 여름!’은 피서지를 배경으로 한 청춘 코미디의 외피 속에 사회적 갈등에서 오는 씁쓸함이 보일 듯 말 듯 숨어있다. 영화는 인물들 간의 갈등이 어떻게 표면으로 드러나고 어떻게 치유, 봉합되는지 다큐멘터리 같은 시선으로 현실감 있게 담고 있다.

개봉: 10월 7일/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감독: 기욤 브락/출연: 에릭 난추앙, 살리프 시세, 에두아르 설피스/수입: 엠엔엠인터내셔널㈜/배급: 엠엔엠인터내셔널㈜/러닝타임: 100분/별점: ★★★

김희주 기자 / hjkim12@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