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뭘볼까] ‘유체이탈자’-‘연애 빠진 로맨스’-‘엔칸토: 마법의 세계’

2021-11-26 09:00 김희주 기자
    이번 주 뭘볼까
    이번주 개봉작 소개

[맥스무비= 김희주 기자] 이번 주(11월 22일) 개봉 영화 중 주말에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 ‘유체이탈자’

영화 ‘유체이탈자’ 스틸. 사진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영화 ‘유체이탈자’ 스틸. 사진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유체이탈자’는 기억을 잃은 채 12시간마다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나는 한 남자가 모두의 표적이 된 진짜 자신을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추적 액션.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한 남자. 거울에 비친 낯선 얼굴과 이름,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잠시 후, 또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난 남자. 그는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기 시작한다. 그가 12시간마다 몸이 바뀌었던 사람들,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의문의 여자까지, 그리고, 이들이 쫓고 있는 국가정보요원 ‘강이안’. 모두가 혈안이 되어 쫓고 있는 ‘강이안’이 바로 자신임을 직감한 남자, 자신을 찾기 위한 사투를 시작한다.
영화는 12시간마다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나는 남자 ‘강이안’이 자신의 정체를 추적해간다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흥미를 돋우는 작품이다. 특히 ‘범죄도시’ 제작진과 악랄한 조직 보스 ‘장첸’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윤계상이 다시 만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유체이탈자’를 통해 1인 7역의 미러 연기를 펼쳐낸 윤계상과 함께 하는 배우들도 기대를 모은다. ‘박실장’ 역을 맡아 윤계상을 끊임없이 추적하는 박용우, 추적하는 곳마다 등장하는 ‘문진아’ 역의 임지연, 윤계상의 유일한 조력자로 등장하는 ‘노숙자’ 역의 박지환까지. 배우들은 완벽한 연기 시너지를 펼친다.

개봉: 11월 24일/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감독: 윤재근/출연: 윤계상, 박용우, 임지연, 박지환/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배급: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러닝타임: 108분/별점: ★★☆

◆ ‘연애 빠진 로맨스’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스틸. 사진 CJENM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스틸. 사진 CJENM

‘연애 빠진 로맨스’는 연애는 싫지만 외로운 건 더 싫은 ‘자영’과 일도 연애도 뜻대로 안 풀리는 ‘우리’,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시작한 그들만의 아주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
일도 연애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스물아홉 ‘자영’(전종서). 전 남친과의 격한 이별 후 호기롭게 연애 은퇴를 선언했지만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최후의 보루인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한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 ‘우리’(손석구). 뒤통수 제대로 맞은 연애의 아픔도 잠시 편집장으로부터 19금 칼럼을 떠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다. 그렇게 설 명절 아침.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만난 ‘자영’과 ‘우리’. 1도 기대하지 않았지만, 1일 차부터 둘은 서로에게 급속도로 빠져들게 되고 연애인 듯 아닌 듯 미묘한 관계 속에 누구 하나 속마음을 쉽게 터놓지 못한다.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는 전종서와 손석구의 색다른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연애 빠진 로맨스’를 통해 처음으로 로맨스 장르에 도전하는 전종서는 자신의 감정과 욕망에 솔직한 ‘자영’을 통해 한층 친근한 매력과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매 작품 남다른 존재감으로 극에 입체감을 더했던 손석구는 일과 연애 등 내 뜻대로 풀리지 않는 ‘우리’를 통해 모두의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개봉: 11월 24일/관람등급: 15세 관람가/감독: 정가영/출연: 전종서, 손석구, 공민정, 김슬기, 배유람, 김재화, 임성재, 임선우/제작: CJENM, 트웰브져니㈜/배급: CJENM/러닝타임: 95분/별점: ★★★☆

◆ ‘엔칸토: 마법의 세계’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 스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 스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마드리갈 패밀리 중, 유일하게 평범한 주인공 ‘미라벨’이 마법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 마을 ‘엔칸토’와 가족을 구하려는 이야기.
콜롬비아의 깊은 산 속, 놀라운 마법과 활기찬 매력이 넘치는 세계 ‘엔칸토’. 그 곳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마드리갈 패밀리가 살고 있다. ‘엔칸토’의 마법 덕분에 초인적 힘, 치유하는 힘 등 저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마드리갈 패밀리. 하지만 ‘미라벨’은 가족 중 유일하게 아무런 능력이 없다. 어느 날, ‘엔칸토’를 둘러싼 마법의 힘이 위험에 처하자 ‘미라벨’은 유일하게 평범한 자신이 특별한 이 가족의 마지막 희망일지 모른다고 생각한다.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주토피아’, ‘라푼젤’ 연출과 ‘겨울왕국 2’ 제작을 맡았던 바이론 하워드와 ‘주토피아’ 연출과 각본을 맡았던 자레드 부시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작품. 또한, 2016년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대한민국 역대 흥행 애니메이션 5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입증 받은 ‘주토피아’ 제작진이 총출동했다. 여기에 ‘모아나’를 통해 그래미 어워드 영화 주제가상을 거머쥔 뮤지컬 음악의 대가 린 마누엘 미란다까지 참여하여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개봉: 11월 24일/관람등급: 전체관람가/감독: 바이론 하워드, 자레드 부시, 채리스 카스트로 스미스/출연: 스테파니 비트리즈, 마리아 세실리아 보테로, 월머 발더라마, 아다사, 다이앤 게레로, 마우로 카스틸로, 앤지 세페다, 제시카 대로우, 렌지 펠리즈, 캐롤리나 가이탄/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러닝타임: 109분/별점: ★★★

김희주 기자 / hjkim12@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정이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