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 2022년 상반기 라인업] ‘하우스 오브 구찌’부터 ‘미니언즈 2’까지

2021-12-28 18:13 위성주 기자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영화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가 2022년 상반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유니버설 픽쳐스는 1월 ‘하우스 오브 구찌’를 시작으로 총 6편의 영화를 내년 상반기에 준비했다.

# 하우스 오브 구찌 – 1월 12일 개봉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감독 리들리 스콧)는 구찌의 화려함 뒤 숨겨진 치명적인 욕망과 탐욕 그리고 살인을 그렸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작품으로, 레이디 가가, 아담 드라이버, 자레드 레토, 제레미 아이언스, 알 파치노, 셀마 헤이엑이 주연을 맡았다. 영화 ‘한니발’, ‘글래디에이터’, ‘델마와 루이스’, ‘에이리언’을 연출한 리들리 스콧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 시라노 – 2월 개봉 예정

영화 '시라노'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시라노'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시라노’(감독 조 라이트)는 타고난 추한 외모로 짝사랑 하는 록산에게 고백조차 하지 못했던 시라노가 록산이 좋아하는 남자를 대신해 연애편지를 대필하며 벌어지는 엇갈린 사랑을 그렸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주연을 맡으며 국내 관객들에게 얼굴을 알렸던 배우 피터 딘클리지가 시라노를 연기한다. 상대역 록산은 영화 ‘힐빌리의 노래’, ‘스왈로우’,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의 헤일리 베넷이 맡았으며, 영화 ‘안나 카레니나’, ‘오만과 편견’의 조 라이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 앰뷸런스 – 3월 개봉 예정

영화 '앰뷸런스'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앰뷸런스'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앰뷸런스’(감독 마이클 베이)는 베테랑 참전용사 윌 샤프가 아내의 수술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은행 강도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트랜스포머’, ‘나쁜 녀석들’, ‘아마겟돈’ 등을 연출한 마이블 베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제이크 질렌할, 야히아 압둘 마틴 2세가 주연을 맡았다.

# 배드 가이즈 – 5월 5일 예정

영화 '배드 가이즈'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배드 가이즈'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애니메이션 영화 ‘배드 가이즈’(감독 피에르 펠리펠)는 호주 아동작가 애런 블레이비의 아동 만화를 원작으로, 오랫동안 무섭고 위험한 존재로 낙인 찍혀왔던 동무들이 나쁜 놈이란 오명을 벗고 착한 동물이 되기 위해 벌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애니메이션 명가 드림웍스가 제작을 맡았으며, 샘 록웰, 아콰피나, 안소니 라모스가 목소리를 연기했다.

# 블랙폰 – 6월 개봉 예정

영화 '블랙폰'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블랙폰'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블랙폰’(감독 스콧 데릭슨)은 1978년 덴버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아동연쇄납치살인법에게 납치된 소년이 초자연적인 현상을 겪으며 탈출을 위한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공포 영화의 명가 블룸 하우스가 제작한 작품으로,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의 감독을 맡았던 스콧 데릭슨이 연출했다. 배우 에단 호크, 메인스 테임즈, 매들린 맥그로가 주연을 맡았다.

# 미니언즈 2 – 7월 개봉 예정

영화 '미니언즈 2'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미니언즈 2' 스틸.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애니메이션 ‘미니언즈 2’(감독 카일 발다)는 지난 2015년 개봉해 총 44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미니언즈’의 속편이다. 악당이 되고 싶은 그루(스티브 카렐)와 그를 따르는 미니언즈들이 펼치는 이야기로, 슈퍼 악당 크루 오디션을 보기 위해 나선 꼬마 그루와 미니언 삼총사의 모습이 담겼다. 전작에 이어 카일 발다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피에르 코팽, 스티브 카렐이 목소리를 연기했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