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 사태 맞이하는 캐릭터 스틸 공개

2022-01-11 10:29 위성주 기자
    김병철X이규형X전배수X배해선
    아비규환 된 도시에서 좀비와 맞서 싸우는 어른들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학교 밖에서 좀비와 맞서는 이들의 모습을 담은 스틸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스틸. 사진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스틸.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연출 이재규, 김남수)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공개된 스틸은 학교 밖까지 의문의 좀비 바이러스가 들불처럼 번진 가운데, 도심 한가운데서 재난에 대처하는 다양한 어른들의 모습을 담았다.

초유의 사태를 맞이하게 된 이들은 많은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또 살아남기 위해 여러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제작진은 학교와 도시에 닥친 엄청난 재난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풀어내기 위해 다채로운 캐릭터를 적재적소에 배치했고, 이 캐릭터들을 살아 숨쉬게 하는 연기파 배우들을 캐스팅했다.

먼저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SKY캐슬’의 김병철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고등학교의 과학 선생 이병찬을 연기했다. 그는 최초 감염자 현주를 이틀 동안 과학실에 감금해 경찰서에 연행되는 인물로 학생을 보호해야 하는 선생이 돌연 학생을 가둬둔 이유는 무엇인지, 그에게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는지 궁금증을 더한다.

드라마 ‘슬기로운 깜빵생활’, 영화 ‘증인’, ‘디바’ 등을 통해 얼굴을 알린 이규형은 형사 송재익을 연기했다. 그는 과학 선생을 심문하던 중 좀비 바이러스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단서가 그의 노트북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실마리를 찾아 좀비로 가득 찬 도심을 가로질러 학교로 향한다.

영화 ‘곡성’, ‘국가부도의 날’, ‘#살아있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비밀의 숲’ 등에 출연해 깊은 연기 내공을 드러냈던 전배수는 소방서 구급팀장이자 온조의 아빠 남소주를 맡았다. 그는 아수라장이 된 도시에서 최선을 다해 시민들을 구하고, 바이러스의 진원지가 온조의 학교라는 소식을 접하자 마자 한달음에 딸을 구하기 위해 뛰어간다.

드라마 ‘구경이’, ‘해피니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의 배해선은 국회의원 박의원을 연기했다. 박의원은 손쓸 겨를도 없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좀비 앞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괴로워한다.

남다른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활기를 불어넣은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는 극의 안정감과 깊이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패기 넘치게 좀비와 맞서 싸우던 아이들과 달리 다양한 선택지 앞에서 망설이고 고민하는 어른들의 모습이 “어른답다, 인간답다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이야기를 더욱 풍성이 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는 28일 공개된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