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무비= 이정빈 기자] 영화 '킹메이커'가 한국 영화 좌석 판매율 1위를 기록했다.

영화 '킹메이커'(감독 변성현)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영화는 2/1(화) 한국 영화 중 좌석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청신호를 밝혔다. 특히 '킹메이커'는 동시기 개봉한 <해적: 도깨비 깃발>을 제치고 한국 영화 중 좌석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조짐을 보였다.(2/1(화)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좌석 판매율 '킹메이커' 12.8%, '해적: 도깨비 깃발' 12.5%, '경관의 피' 10.6%, '특송' 8.3%)
뿐만 아니라 개봉 8일째인 현재도 CGV 골든에그지수 91%(2/2(수) 오전 7시 기준)의 평점을 유지하며 2022년을 연 웰메이드 영화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또한 네이버부터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까지 주요 예매 사이트에서 동시기 개봉한 한국 영화 중 가장 높은 평점을 자랑하고 있어 설 연휴 이후로도 이어질 입소문 흥행 열풍을 기대케 한다.
실제 실관람객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한 감 없는 깔끔한 전개에 배우들 연기력, 감독 연출 뭐 하나 빠짐없이 좋았습니다"(CGV 루비**), "내가 본 정치에 관한 영화 중 완성도는 단연 으뜸"(CGV 쉼**), "유머도 있고 하나도 지루하지 않고 스토리 탄탄하고 배우들의 연기 모두 좋아요! 오랜만에 진짜 잘 만들어진 영화 보고 왔습니다"(CGV a27***), "배우들의 연기는 조화롭고 연출은 예술적이다!"(CGV 미*), "명배우들의 연기에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CGV 김성**), "시대를 잘 구현한 영상미와 군더더기 없는 연출, 그리고 연기 잘하는 배우 분들의 조합이 최고입니다"(CGV 린**), "당시 소품들하며 화려한 컷 전환, 조명 등 미장센이 유려합니다"(CGV Gu***), "시기적으로도 적절하고 울림을 주는 영화였어요"(CGV joe*****) 등의 뜨거운 호평을 쏟아내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추이가 더욱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