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최민식 “젊은 사람 가르치지 않는 어른 위한 영화”

2022-02-22 16:42 위성주 기자
    박동훈 감독 “경쟁에 피로한 모두를 위한 영화가 되길”
    박해준 “만들어가는 과정 정말 즐거워”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배우 최민식이 출연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관객과 만날 채비를 마쳤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언론시사회 현장. 영화 주역들. 사진 쇼박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언론시사회 현장. 영화 주역들. 사진 쇼박스

22일 오후 2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박동훈 감독과 배우 최민식, 김동휘, 박해준, 조윤서가 참석해 영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수학이라는 소재를 흥미롭게 풀어내며 색다른 방식으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작품으로, 최민식은 극 중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을 연기했다.

이날 최민식은 “2년만에 무대인사도 하고, 행사도 할 수 있어서 정말 반갑다”며 영화의 개봉을 앞두게 된 소감을 밝혔다. 그는 “물론 여전히 비대면이라 어색하긴 하다. 그런데도 극장에 오니 참 좋다”며 “마스크를 벗고 무대인사 하면서 서로 얼굴을 볼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답답해 죽겠다”고 너스레를 떨어 현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언론시사회 현장. 배우 최민식. 사진 쇼박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언론시사회 현장. 배우 최민식. 사진 쇼박스

더불어 최민식은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출연한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학원 드라마를 표방하지만 그 안에 담긴 내용이 남달랐다. 얼핏 성인이 청춘들에게 인생의 교훈을 주는 듯 하지만, 사실은 어른을 위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삶의 갈래에는 사실 정답이 없다. 그럼에도 나름대로 자신만의 가치와 기준이 괜찮은지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더라. 젊은 사람들을 가르치는 영화가 아니라 어른으로서 반성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최민식과 함께 호흡을 맞춘 신예 김동휘와 조윤서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를 통해 스크린 데뷔를 알렸다. 두 배우는 이날 스크린 데뷔 소감을 밝히며 떨리는 마음을 드러냈다. 먼저 김동휘는 “사실 오디션에 붙고 나서도 믿기질 않았다. 오늘에서야 스크린에서 내 얼굴을 보니 실감이 난다. 내게는 지금 말하고 있는 이 순간이 정말 특별하다”고 솔직한 마음을 표했다.

조윤서 역시 “동휘와 마찬가지로 오디션에 붙었을 때 믿기질 않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는 “촬영 전까지 혹시 바뀌지는 않을까 정말 의심했다”고 말하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일단 존경하는 선배들과 함께한다는 생각에 누가 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촬영 내내 너무 즐겁게 촬영했다. 촬영장이 너무 좋고 즐거워서 촬영이 없을 때도 촬영장에 가서 놀았다. 오늘 영화를 보니 벅차 올랐다”고 말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언론시사회 현장. 배우 박해준. 사진 쇼박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언론시사회 현장. 배우 박해준. 사진 쇼박스

박해준은 최민식을 비롯해 함께한 배우들과 함께 연기한 소감에 대해 전하기도 했다. 그는 “우리 영화가 말하는 바와 비슷하다. 사실 결과도 중요하지만 만들어가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다”고 말해 촬영 현장을 회상했다. 이어 박해준은 “여러 소소한 재미들이 있었다. 그런데 막상 촬영을 시작하면 다들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해서 배신감을 느끼기도 했다(웃음)”고 말했다.

한편 박동훈 감독은 “공부에 지친 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끊임 없는 경쟁에 피로한 모두를 위해 영화를 만들려 했다”며 “오히려 포기하는 것이 편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그럴 때 쉽게 포기하지 말고 슬쩍 주변을 돌아보면 긍정적인 희망을 찾아볼 수 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연출에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오는 3월 9일 극장 개봉한다.

위성주 기자 / whi9319@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