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미남당’-’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맨 프롬 토론토’

2022-06-24 10:06 김희주 기자
    이번주 넷플릭스 신작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부터 ‘맨 프롬 토론토’까지

[맥스무비= 김희주 기자] 이번주 넷플릭스 신작을 소개합니다.

◆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인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통일을 앞둔 한반도 통일 조폐국에 하회탈을 쓴 강도단이 나타난다. 이들의 목표는 단일 강도 역사상 최고액인 4조 원. 모든 계획을 세우고 강도단을 조직한 교수는 온갖 변수에 대비해 작전을 이어가고, 남북은 이들을 저지하기 위해 합동 대응팀을 꾸린다. 남한 위기협상가 선우진 경감은 교수와 협상을 이어가고, 무력진압을 주장하는 북한 인민보안성의 차무혁 대위와 갈등을 빚는다. 또한 조폐국 내부에서는 개성 강한 강도들과 수십 명의 인질이 얽히고설키며 계획에 없던 일촉즉발의 상황이 이어진다.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덴버), 장윤주, 이주빈, 이현우, 김지훈(헬싱키), 이규호 등 배우진이 매력적인 캐릭터의 향연과 완벽한 앙상블을 선보인다. 드라마 ‘손 the guest’, ‘보이스’, 영화 ‘역모 - 반란의 시대’를 연출한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괴이’,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개와 늑대의 시간’을 쓴 류용재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 ‘미남당’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전직 프로파일러이자 현직 박수무당의 좌충우돌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 ‘미남당’. 남한준은 과거 엘리트 프로파일러였으나 지금은 기막힌 점괘와 잘생긴 외모, 화려한 말솜씨로 사람들을 긁어모으는 점집 ‘미남당’의 박수무당이자 무당계의 이단아다. 그의 신기는 사실 프로파일러 능력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해결하고 A/S까지 책임져 입소문을 탄다. 여느 때처럼 거액의 돈을 받고 VVIP 고객의 의뢰를 해결하던 한준은 강력반 형사 한재희와 같은 사건에 엮이게 된다. 예리한 분석력으로 일명 ‘한귀’라고 불리는 재희가 한준의 신기에 의심을 품으면서 일이 점점 꼬여간다. 변칙과 반칙으로 중무장한 박수무당 한준과 원칙과 규칙으로 승부하는 형사 재희, 절대 상극인 두 남녀가 신조차 결말을 알 수 없는 아슬아슬한 수사를 함께 풀어가기 시작한다. 서인국이 남한준 역을, 오연서가 한재희 역을 맡았다. 여기에 곽시양, 강미나, 권수현, 정만식이 합세해 극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소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입증하고, 카카오페이지 15만 독자를 달성한 정재한 작가의 소설 ‘미남당-사건수첩’이 원작이다.

◆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전형적인 히어로와는 차별화된 매력적인 다크 슈퍼히어로를 그려내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지난 시즌 1960년대 최후의 날을 저지하고 현재로 돌아온 기쁨의 순간도 잠시, 엄브렐러 아카데미 남매들은 무언가 단단히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꼬여버린 타임라인의 건너편 시간에서 온 스패로 아카데미가 그들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던 것. 그뿐 아니라 죽었던 아버지 레지널드가 살아있고 불운한 과거 탓에 어린 시절부터 유령의 몸으로 클라우스를 따라다니던 벤이 스패로 일원의 넘버 2를 당당히 꿰차고 있는 믿을 수 없는 상황과 마주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그들의 시간 여행 때문에 모든 걸 집어삼키는 파괴적인 실체가 나타나 사흘 후면 세상 모든 것이 다시 사라질 위기에 처한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남매들은 엉망이 된 타임라인을 제자리로 돌려놓고 세계 종말에서 벗어나기 위해 스패로 아카데미에게 도움을 청한다.

◆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 학문의 자유를 갈망하며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은 수학을 대학 입시 도구로만 사용하는 대한민국의 현실에 실망해 신분을 숨긴 채 상위 1%의 영재들이 모인 자사고의 경비원으로 살아간다. 어느 날 ‘수포자’ 한지우가 학성의 정체를 알아채고 수학을 가르쳐 달라며 조른다. 학성은 오직 정답만 찾는 세상을 살아온 지우에게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방법이 아닌 수학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올바른 풀이 과정을 가르치고, 학성 역시 지우로 인해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국민 배우 최민식이 이학성 역을 맡았으며, 신예 김동휘가 한지우 역을 맡아 최민식과 사제 케미를 선보인다.

◆ ‘맨 프롬 토론토’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맨 프롬 토론토’는 ‘토론토 사나이’라 불리는 악명 높은 암살자와 어딘가 어설픈 사업가 테디가 우연히 한 팀이 되어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휴가차 찾은 별장에서 악명 높은 암살자 ‘토론토 사나이’로 오인받은 테디는 급박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토론토 행세를 한다. FBI는 토론토를 잡기 위해 테디에게 토론토 행세를 종용하고, 진짜 토론토 역시 자신을 사칭하고 다니는 테디를 찾아가 계속해서 자신의 행세를 할 것을 요구한다. 하지만 진짜 토론토의 1대1 코치에도 악명 높은 암살자라기에 테디는 어딘가 모자라도 한참 모자라기만 하다. ‘맨 프롬 토론토’는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 감독 패트릭 휴스가 연출을 맡아 화려한 액션과 빵빵 터지는 웃음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암살자를 사칭하는 테디는 스탠딩 코미디 1인자이자 케빈 하트가 연기한다. 악명 높은 암살자 토론토는 우디 해럴슨이 연기한다.

김희주 기자 / hjkim12@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