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선언’ 김남길, 이번엔 비행기 부기장으로!

2022-06-27 13:37 김희주 기자

[맥스무비= 김희주 기자] 배우 김남길이 재난 상황에 빠진 비행기를 안전하게 착륙시켜야 하는 부기장으로 돌아온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 배우 김남길이 ‘비상선언’의 부기장 ‘현수’로 새로운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한다.

㈜쇼박스
㈜쇼박스

‘현수’는 사상 초유의 항공 재난에 빠진 비행기를 이끌어야 하는 부기장 캐릭터. 평소와 마찬가지로 순탄한 운항을 준비하던 중 비행기 내에 갑작스레 사망자가 발생하게 되고, ‘현수’는 조종석과 기내를 오가며 안전한 착륙을 위해 온 힘을 쏟는다. 재난 속 고립된 28,000피트 상공에서 ‘현수’는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 현실에 불안함을 느끼지만, 이런 불안함조차 비행기를 이끌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억누른다. 공개된 스틸은 긴박한 상황 속 승객들을 동요시키지 않기 위해 투철한 책임감으로 무장한 ‘현수’의 모습을 담아 영화 속에서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한편 김남길은 “최현수 부기장은 멋진 캐릭터다. 감정보다는 이성이 앞서고,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더 많은 승객들을 살리려는 책임감이 돋보이는 캐릭터”라며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또한 “실제 비행 훈련을 받을 정도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했다. 조종석 안에서 이륙부터 착륙하는 순간까지 어떤 버튼을, 어떤 순서로 누르는지 모두 익히고자 했고, 이 모든 동작이 자연스럽게 표현되기를 희망했다”며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기대케 한다. 8월 개봉.

김희주 기자 / hjkim12@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