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뭘 볼까] ‘헤어질 결심’ - ‘미친 능력’ - ‘컴온 컴온’ - ‘고스트랜드’

2022-07-01 09:30 김희주 기자
    이번주 뭘볼까
    이번주 개봉작 소개

[맥스무비= 김희주 기자] 이번 주(6월 27일) 개봉 영화 중 주말에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 ‘헤어질 결심’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 사진 CJ ENM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 사진 CJ ENM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산 정상에서 추락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 담당 형사 ‘해준’(박해일)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와 마주하게 된다. 남편의 죽음 앞에서 특별한 동요를 보이지 않는 ‘서래’. 경찰은 보통의 유가족과는 다른 ‘서래’를 용의선상에 올린다. ‘해준’은 사건 당일의 알리바이 탐문과 신문, 잠복수사를 통해 ‘서래’를 알아가면서 그녀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느낀다. 한편, 좀처럼 속을 짐작하기 어려운 ‘서래’는 상대가 자신을 의심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해준’을 대한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칸 국제영화제에서의 첫 공개 이후 국내외 매체들의 극찬을 한 몸에 받으며 칸영화제 감독상을 받았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헤어질 결심’은 올해 가장 강렬한 수사멜로극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개봉: 6월 29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박찬욱/출연: 탕웨이, 박해일, 이정현, 박용우, 고경표, 김신영/제작: 모호필름/배급: CJ ENM/러닝타임: 138분/별점: ★★★★

◆ ‘미친 능력’

영화 ‘미친 능력’ 스틸. 사진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영화 ‘미친 능력’ 스틸. 사진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미친 능력’은 잘나가던 슈퍼스타 시절과 달리 재정난에 시달리는 ‘닉 케이지’(니콜라스 케이지)가 그의 억만장자 슈퍼팬 ‘하비’(페드로 파스칼)의 생일 파티에 참석한 후 예기치 못한 일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초대형 코믹 액션.

왕년에 잘나가던 슈퍼스타에서 누구에게도 인정받지 못하는 빚쟁이 신세가 된 ‘닉 케이지’. 그런 그에게 생일 파티 참석을 조건으로 기꺼이 백만 달러를 주겠다는 슈퍼팬 ‘하비’(페드로 파스칼)가 등장한다. 스타로서의 자존심과 어마어마한 제안 사이에서 갈등하던 ‘닉 케이지’는 결국 생일 파티가 열리는 곳으로 향한다. 도착과 동시에 초호화 환대를 받고 행복한 휴양을 보내던 그는 의문의 CIA로부터 납치되고, ‘하비’가 악명 높은 수배범인 사실을 듣게 된다. CIA로부터 가족을 빌미로 위험한 미션을 강요받은 ‘닉 케이지’는 설상가상 예기치 못한 사건들에 휘말리게 된다. 영화 ‘데드풀’’스파이’ 제작진과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의 만남.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더 록’, ‘내셔널 트레져’,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등 수많은 명작들을 남긴 원조 액션 스타 니콜라스 케이지는 ‘미친 능력’을 통해 ‘닉 케이지’ 본인 역할로 등장한다. 이러한 파격적인 설정만으로 영화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킨다.

개봉: 6월 29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톰 고미칸/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페드로 파스칼, 닐 패트릭 해리스, 티파니 해디쉬/수입: 조이앤시네마/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러닝타임: 107분/별점: ★★★

◆ ‘컴온 컴온’

영화 ‘컴온 컴온’ 스틸. 사진 (주)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영화 ‘컴온 컴온’ 스틸. 사진 (주)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컴온 컴온’은 ‘조커’보다 독한 ‘조카’와의 서툰 동행을 통해 서로를 받아들이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힐링 드라마.

어린이의 삶과 미래에 대해 인터뷰하는 라디오 저널리스트 조니. 어머니의 임종을 두고 오랜 시간 등돌리고 살던 여동생 비브의 부탁으로 육아 난이도 극상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9살 조카 제시를 돌보게 된다. 뜻하지 않게 즐거운 시간과 슬픔의 시간, 조용한 밤과 흥미로운 낮 시간을 함께하게 된 둘. 조니는 제시에게도 인터뷰를 시도하지만 도리어 질문 세례를 받고 마음 깊은 곳에 숨겨둔 과거를 꺼내게 된다.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과거에 붙잡힌 라디오 저널리스트 삼촌 역을 맡았다. 이번 영화에는 2009년생 소년 배우 우디 노먼이 열연으로 놀라움을 전한다. 말썽꾸러기 같지만 속 깊은 시선으로 세상을 보는 물음표 살인마 조카 역할을 맡아 엄청난 연기력으로 런던비평가협회상 영국신인상을 수상했다. 여기에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의 가비 호프만이 현실에 묶인 엄마로 나와 색다른 앙상블을 이룬다.

개봉: 6월 30일/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감독: 마이크밀스/출연: 호아킨 피닉스, 우디 노먼, 가비 호프만/수입: 찬란/배급: (주)스튜디오 디에이치엘/러닝타임: 109분/별점: ★★★

◆ ‘고스트랜드’

영화 ‘고스트랜드’ 스틸. 사진 ㈜영화사 오원
영화 ‘고스트랜드’ 스틸. 사진 ㈜영화사 오원

‘고스트랜드’는 사무라이 마을 총독의 지시로 손녀 ‘버니스’를 찾아 떠난 ‘히어로’가 시간이 멈춘 채 버려진 지옥의 도시 ‘고스트랜드’에 도착하고, 도시의 기이한 진실을 마주하며 생존을 위해 최후의 결투를 펼치는 액션 스릴러.

붉은 조명이 드리운 스산한 사무라이 마을. 신비로운 소녀 ‘버니스’와 그녀의 친구들이 한밤중 몰래 탈출을 시도한다. 사라진 그녀를 찾기 위해 사무라이 마을의 총독은 ‘히어로’를 고용한다. 그가 도착한 곳은 오래전 끔찍한 폭발로 시간이 멈추고 희망이 사라진 황폐한 마을 ‘고스트랜드’. 그곳에서 목소리를 잃은 ‘버니스’를 찾은 ‘히어로’는 ‘고스트랜드’의 진짜 정체를 알게 된다. 영화는 버려진 미지의 도시를 표현하는 독특하고 매혹적인 미장센과 모든 것을 파괴할 듯 몰아치는 통쾌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예정. 사무라이 마을을 배경으로 하지만 동양과 서양의 한정된 세계를 넘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색다른 체험을 선사한다. 또한, 이미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평단으로부터 인정받은 감독 소노 시온이 연출을 맡아 영화의 작품성을 기대케 한다.

개봉: 6월 29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소노 시온/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소피아 부텔라/수입: ㈜더세컨드웨이브/배급: ㈜영화사 오원/러닝타임: 102분/별점: ★★★

김희주 기자 / hjkim12@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정이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