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뭘 볼까] ‘크리드 3’ - ‘더 웨일’ - ‘멍뭉이’ - ‘대외비’

2023-03-03 15:03 김희주 기자
    이번주 뭘볼까
    이번주 개봉작 소개

[맥스무비= 김희주 기자] 이번 주(2월 27일) 개봉 영화 중 주말에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 ‘크리드 3’

영화 ‘크리드 3’ 스틸.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영화 ‘크리드 3’ 스틸.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크리드 3’는 ‘록키’의 후계자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던 ‘크리드’가 피할 수 없는 과거와 마주하게 되면서 운명을 건 일생일대의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드라마.

영화 ‘크리드 3’는 주인공 ‘크리드’와 그의 아내 ‘비앙카’ 역을 맡았던 마이클 B. 조던과 테사 톰슨이 전작에 이어 출연하고, 조나단 메이저스가 ‘크리드’ 앞에 오랜만에 나타난 과거의 그림자 ‘데미안’ 역으로 새롭게 합류한 작품이다. ‘블랙 팬서’ 시리즈의 배우 마이클 B. 조던은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쥔 후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던 중 갑자기 찾아온 과거의 인연 ‘데미안’과 절대 질 수 없는 한 판 승부를 벌이는 ‘크리드’ 역을 통해 전편을 뛰어넘는 액션을 선보이며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위기의 순간을 맞은 ‘크리드’에게도 여전히 완벽한 파트너이자 조언자인 ‘비앙카’ 역의 테사 톰슨 역시 전편과 마찬가지로 마이클 B. 조던과의 환상적인 커플 케미를 펼친다. 테사 톰슨은 ‘토르’와 ‘어벤져스’ 시리즈로 인기를 모았던 배우. 여기에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의 정복자 캉으로 출연했던 배우 조나단 메이저스가 ‘크리드’의 적수 ‘데미안’ 역을 맡아 극의 완성도를 더한다.

개봉: 3월 1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마이클 B. 조던/출연: 마이클 B. 조던, 테사 톰슨, 조나단 메이저스/수입: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배급: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러닝타임: 116분/별점: ★★★

◆ ‘더 웨일’

영화 ‘더 웨일’ 스틸. 사진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영화 ‘더 웨일’ 스틸. 사진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더 웨일’은 272kg의 거구로 세상을 거부한 채 살아가는 대학 강사가 9년 만에 만난 10대 딸과 쓰는 마지막 에세이를 담은 작품.

272kg의 거구로 세상을 거부한 채 살아가는 대학 강사 ‘찰리’는 남은 시간이 얼마 없음을 느끼고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10대 딸 ‘엘리’를 집으로 초대한다. 그리고, 매일 자신을 찾아와 에세이 한 편을 완성하면 전 재산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북미 영화사 A24에서 제작 및 배급을 맡았으며 ‘블랙 스완’ 대런 애로노프스키 감독의 신작이다. ‘미이라’로 유명한 90년대의 전설적 스타 브렌든 프레이저와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맥스’ 역의 세이디 싱크가 부녀로 호흡을 맞췄으며 ‘더 메뉴’, ‘다운사이징’ 등에 출연한 아시아계 배우 홍 차우와 타이 심킨스, 아카데미 2회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사만다 모튼 등이 출연해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영화는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브렌든 프레이저), 여우조연상(홍 차우), 분장상 3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있다.

개봉: 3월 1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대런 애로노프스키/출연: 브렌든 프레이저, 세이디 싱크, 홍 차우, 타이 심킨스/수입: 그린나래미디어㈜/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러닝타임: 117분/별점: ★★★

◆ ‘멍뭉이’

영화 ‘멍뭉이’ 스틸. 사진 ㈜키다리스튜디오
영화 ‘멍뭉이’ 스틸. 사진 ㈜키다리스튜디오

‘멍뭉이’는 집사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하고,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영화.

사랑하는 존재들과 가족의 완성을 꿈꾸는 민수 역은 유연석이 맡았다.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와 순수함으로 루니와 여자친구를 위해 무엇이든 하는 사랑꾼의 면모와 갑자기 찾아온 위기 앞에 애처로운 모습이 보는 이들마저 보듬어 주고 싶게 만든다. 차태현은 야심 차게 오픈한 카페는 말아먹어 돈은 궁하지만 의리 하나는 최고인 진국 역으로 등장, 진국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인성으로 민수에게 사촌 형이지만 친형 못지 않은 존재가 되어 주며 함께하는 여정 끝에 계획에도 없는 집사 라이프를 시작한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본과 연출을 맡은 김주환 감독은 ‘청년경찰’에서 보여줬던 두 남자의 이야기에서 두 형제의 이야기로 발전시켜 한층 공감 가는 가족의 이야기를 전한다. 이와 함께 두 배우의 완벽한 티키타카에 눈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멍뭉이들의 귀여움, 따듯한 메시지까지 더해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저격할 것이다.

개봉: 3월 1일/관람등급: 전체관람가/감독: 김주환/출연: 유연석, 차태현/제작: 와이웍스엔터테인먼트, 돈키호테엔터테인먼트/배급: ㈜키다리스튜디오/러닝타임: 112분/별점: ★★★

◆ ‘대외비’

영화 ‘대외비’ 스틸. 사진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영화 ‘대외비’ 스틸. 사진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 행동파 조폭 필도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 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드라마.

영화 ‘대외비’는 제72회 칸 국제 영화제 초청작 ‘악인전’을 통해 주목받았던 이원태 감독의 신작으로 ‘악인전’, ‘범죄도시’, ‘택시운전사’ 등의 웰메이드 작품을 진행한 흥행불패 제작진들이 참여한 작품이다. 여기에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캐릭터를 200% 소화해내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먼저 조진웅이 밑바닥 정치 인생을 끝내고 싶은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을 맡아 금뱃지를 달기 위해 점차 변해가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드라마틱하게 그려낸다. 이성민은 ‘대외비’에서 정치판을 뒤흔드는 숨겨진 권력 실세 ‘순태’로 분해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극의 긴장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정치 깡패로의 도약을 꿈꾸는 행동파 조폭 ‘필도’를 맡은 김무열은 야망을 위해 내달리는 캐릭터를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낸다. 이처럼 영화는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쉴 틈 없이 뒤집고 뒤집히는 세 인물의 대립과 공조를 세밀하고 긴장감 넘치게 담아냈다.

개봉: 3월 1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이원태/출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제작: ㈜트윈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배급: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러닝타임: 115분/별점: ★★★

김희주 기자 / hjkim12@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맥스무비 l 060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25길 8, 301호(논현동, 유진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정이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