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무비= 김희주 기자] 오늘,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 '피기'

‘피기’는 과체중으로 인해 친구들의 놀림에 시달리던 사라가 동네에 나타난 낯선 남자에게 자신을 놀리던 친구들이 납치되는 것을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틴에이저 리벤지 스릴러 영화다.
스페인의 작은 시골 마을, 살인 사건과 실종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유일한 목격자가 된 사라의 통쾌한 복수극 ‘피기’는 300개 이상의 단편 영화제에 초청돼 90개 이상의 상을 휩쓴 동명의 단편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카를로타 페레다 감독은 실제 본인도 학창 시절 학폭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감독인 처음 동명의 단편을 만들면서 주인공 사라의 고통이이 그냥 놔두기엔 너무 크고 강력했기 때문에 장편 제작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외모 때문에 친구들로부터 집단 따돌림을 받는 사라. 자신을 괴롭히던 친구들이 납치된 이후 마을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과 실종 사건이 연결되면서 범죄 스릴러로서의 재미도 선사한다.
영화는 10대들의 학폭이 그 어떤 범죄보다도 심각할 수 있다는 사회적 메시지도 담아내어 스페인판 ‘더 글로리’로 더욱 화제를 모은다.
감독: 카를로타 페레다 / 출연: 라우라 갈란, 카르멘 마치 / 수입·배급: 해피송 / 개봉: 4월26일 / 등급: 15세관람가 / 러닝타임: 99분
(사진제공=해피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