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icon
youtube
meta
instagram
twitter
threads
로그인
searchicon
Now
going
리뷰&포테이토지수
going
시사회·이벤트
going
포토&영상
going
  • youtube
  • meta
  • instagram
  • twitter
  • threads
ⓒ MediaYunseul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강동원, '박찬욱 사단'과 손잡았다, '전,란'부터 '북극성'까지

2023-06-07 10:30
    박찬욱 감독 제작 넷플릭스 영화 '전,란' 주연
    정서경 작가가 집필하는 드라마 '북극성'도 출연 

[맥스무비= 조현주 기자]

배우 강동원이 '박찬욱 사단'과 손잡고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드는 작품 활동을 시작한다.

7일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영화 '전,란'의 제작 확정과 함께 강동원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박찬욱 감독이 시나리오를 쓰고 제작하는 작품으로, 강동원이 앞서 출연을 결정한 드라마 '북극성' 역시 박찬욱 감독과 오래 작업해온 정서경 작가의 작품이란 사실에서 눈길을 끈다. 

배우 강동원 (사진제공=CJ ENM)
배우 강동원 (사진제공=CJ ENM)

● 9년 만에 사극 영화 도전, 고난도 검술 액션 예고 

'전,란'은 왜란이 일어난 혼란의 시대, 함께 자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박정민)와 그의 몸종 천영(강동원)이 선조(차승원)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돼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강동원은 신분은 천하지만 최고의 검술 실력을 가진 천영을 연기한다. 부당하게 규정된 노비 신분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2014년 사극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을 통해 조선 최고의 무관 출신 역할을 맡아 우아한 검술 액션을 펼친 강동원은 9년 만에 다시 사극에 도전해 특유의 매력으로 뛰어난 액션 연기를 소화할 예정이다.  

'전,란'에는 강동원 외에도 박정민, 차승원, 김신록, 진선규, 정성일 등에 출연한다. 연출은 영화 '심야의 FM'의 김상만 감독이 맡아 격동과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전투와 추격 액션을 가미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전,란' 출연 소식을 알린 강동원 (사진제공=넷플릭스)
영화 '전,란' 출연 소식을 알린 강동원 (사진제공=넷플릭스)

● 박찬욱 감독부터 정서경 작가까지 

'전,란'은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 '아가씨' '설국열차' 등을 제작한 모호필름이 세미콜론 스튜디오와 제작하는 작품이다. 박찬욱 감독은 '전,란'의 제작은 물론 시나리오에도 참여해 신철 작가와 공동 집필했다. 

제작자와 주연 배우로서 박찬욱 감독과 처음 작업하는 강동원은 드라마에서도 박찬욱 사단의 손을 잡는다. 출연을 제안받은 '북극성'이다.

'북극성'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부터 '아가씨' 등 대부분의 영화 시나리오를 쓴 정서경 작가가 집필하는 드라마다. 스파이 소재의 드라마로, 강동원과 함께 전지현이 주연을 맡을 예정이다. 강동원이 드라마에 출연하는 건 2004년 '매직' 이후 20년 만이다. 

'전,란'과 '북극성'을 통해 활발한 작품 활동을 예고한 강동원은 이미 촬영을 마친 영화 '천박사와 사라진 설경' 개봉도 준비 중이다. 귀신같은 통찰력으로 온갖 사건을 해결하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 역을 통해 색다른 연기 변신에 나선다.

조현주 기자 / joo@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