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숨바꼭질> 엘리자베스 슈 - 고혹적인 이웃집 여인

2005-02-02 10:46 맥스무비취재팀 기자

[맥스무비= 맥스무비취재팀 기자]

<시암선셋> <위험한 유혹>을 연출한 호주 출신 존 폴슨 감독의 스릴러 <숨바꼭질>을 통해 엘리자베스 슈의 최근 모습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톰 크루즈와 함께 출연한 <칵테일>의 앳된 모습부터 <라스베가스를 떠나며>에서 라스베가스의 창녀로 분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엘리자베스 슈를 기억하는 관객이라면 <숨바꼭질>에서 로버트 드 니로의 상대역으로 출연하는 그녀가 무척이나 궁금할 것이다. 마음씨 따뜻한 이웃집 여인으로 돌아온 엘리자베스 슈의 필모그래피를 점검해 본다.변호사가 되기 위해 메사츄세츠 웰레스 리 대학에서 정치학을 공부하던 엘리자베스 슈는 친구의 제의로 본 CF 오디션에 합격하며 연기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뉴욕에서 정식으로 연기를 공부하며 연극 활동을 하던 그녀는 버거킹 햄버거를 비롯한 TV CF에 출연하면서 ABC 방송국의 스카우트 에이전트의 눈에 띄어 TV 프로그램인 < Call to Glory >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1984년 히트작 <베스트 키드>로 영화에 성공적인 데뷔를 한 엘리자베스 슈는 1988년 <칵테일>에서 톱스타인 톰 크루즈의 마음을 사로잡는 상대역으로 호흡을 맞추면서부터 주목을 받는다. 그녀는 이듬해에 <백 투더 퓨쳐2>에서 극중 마티의 여자친구 제니퍼로 출연함에 이어 <결혼하는 남자>< Soapdish > 등에 잇따라 출연하며 발랄하고 개성 있는 청춘 스타로서 자리잡게 된다.

금발의 아름다운 모델 같은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던 엘리자베스 슈는 1995년 <라스베가스를 떠나며>를 통해 진정한 연기자로 인정 받게 된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죽을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알코올 중독자 니콜라스 케이지의 상대역인 창녀 세라를 열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다. 엘리자베스 슈는 이 영화를 통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과 골든 글러브 최우수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됨과 동시에, LA비평가협회, 국제영화비평가협회, 달라스비평가협회 등 수많은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멧 데이먼, 나탈리 포트만, 미라 소르비노 등처럼 엘리자베스 슈는 이미 일찌감치 하버드 대학에 합격하여 학업과 연기를 병행해 온 지성파 배우로도 유명하다. 하버드 대학에서 정치학을 공부하고 2000년 6월 학위를 수료한 그녀는 하버드에서의 생활에 대해 “지금껏 해본 것 중에 가장 훌륭한 일이었다.”고 표현한다.

그 동안 학구열을 불태우느라 연기 활동에 뜸하긴 했지만, 그녀의 남다른 지성미는 최근의 몇몇 영화 속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발 킬머의 청순하면서도 열정적인 애인 역으로 분한 <세인트>에서는 옥스포드 대학에서 핵융합을 연구하는 젊고 아름다운 박사로, <할로우 맨>에서는 보이지 않는 존재로 변해 전지전능해진 위험하고 독선적인 애인을 저지하려는 박사 린다를 연기했다.

때론 창부로, 때로는 지적인 과학자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엘리자베스 슈는 최근 로버트 드니로와 다코타 패닝 주연의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숨바꼭질>에 출연해 또 한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숨바꼭질>에서 그녀는 마을에 새로 이사온 데이비드(로버트 드 니로)와 에밀리(다코타 패닝) 부녀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미모의 이웃집 여인 엘리자베스를 연기했다. 극 중 엘리자베스는 남편과 이혼한 후 인생의 새로운 방향을 찾던 중, 데이비드와 가까운 관계로 발전함에 따라 누구인지 모르는 어떤 존재로부터 위협을 받게 되는 인물이다.

<필모그래피>

숨바꼭질(Hide and seek) 2005할로우 맨(Hollow Man) 2000베티(Cousin Bette) 1998세인트(The Saint) 1997트리거 이펙트(The Trigger Effect) 1996라스베가스를 떠나며(Leaving Lasvegas) 1995언더니쓰(The Underneath) 1994라디오 인사이드(Radio Inside) 199420달러의 유혹(Twenty Bucks ) 1993사랑의 동반자(Heart and Souls) 1993결혼하는 남자(The Marrying Man) 1991빽 투더 퓨쳐 2(Back to the Future Part II) 1989팔메토(Palmetto) 1988칵테일(Cocktail) 1988영광의 파일럿(Call to Glory) 1984

맥스무비취재팀 기자 / maxpress@maxmovi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maxpress@maxmovie.com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0/ 500
      사업자등록번호 211-88-91225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6-서울강남-02630호 l 대표이사 정이은
      ㈜아시아트리뷴 l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2, 세종빌딩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 02730 | 등록일자 2013년 7월 11일 | 제호 맥스무비 닷컴 | 발행인 : 정이은ㅣ편집인 : 이은지

      Copyright ⓒ Asiatribu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