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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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64-10-11 출생ㅣ한국ㅣ카라 (1999) 데뷔
최민식과 장백지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파이란>에서 더 이상 추락할 곳조차 없는 삼류 건달에게 찾아온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를 섬세한 터치로 그려내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송해성 감독. 이후 <역도산>에서 일제 강점기 ‘레슬링’을 만나 세상을 얻게 된 ‘역도산''의 굴곡진 삶을 인간적으로 그려내며, 2005년 제18회 도쿄 국제 영화제의 폐막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지영의 베스트셀러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은 세상에 대한 원망과 증오로 가득 찬 두 남녀가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가는 모습을 감독 특유의 따스한 시선과 섬세하고 유려한 연출력으로 표현해냈다. 소설 원작을 영화화 해본 경험을 가진 그에게 <고령화가족>은 소설을 영상화하는 단순작업이 아닌, 감독의 생각과 정서를 담아내는 새로운 작업이었다. 송해성 감독은 “살면서 실패를 했을 때, 위로 받을 수 있는 곳은 결국 우리 모두가 공통적으로 떠올리는 ‘가족’, 그 중에서 ‘엄마’라는 존재라고 생각했다. 집으로 돌아감으로써 자신을 충전하고 또 다른 시작을 맞이할 수 있다는 희망을 얻게 된다는 내용이 이 작품을 연출하게 된 계기였다”고 밝혔다. 또한 “흔히들 가족 이야기는 뻔하다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실제 모든 집안의 속내를 들춰보면 결코 뻔하지 않다. 너무 가까운 사이이기에 깨닫지 못했을 뿐 그 안에는 수없이 많은 부딪힘과 그것에 내포된 무수한 의미들이 존재한다”라며 <고령화가족>을 통해 가족에 대한 의미, 더 나아가 ‘엄마’라는 존재에 대해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랬다. 배우들의 풍부한 감성을 이끌어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지닌 송해성 감독은 영화 <고령화가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연기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는 한편, 유쾌한 웃음과 함께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령화 가족> 보도자료 중에서-

<파이란><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등의 작품을 통해 진한 드라마와 섬세한 감정선을 조율하는 특유의 연출력을 인정받은 송해성 감독. <무적자>에서는 뜨거운 형제애와 의리, 그리고 죽음까지도 함께하는 진짜 남자들의 이야기를 한국형 감동 액션 블록버스터로 탄생시켜 주목 받고 있다.

-<무적자> 보도자료 중에서-

송해성 감독은 99년 <카라>로 데뷔, 섬세한 멜로적 감성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은 신예감독이다. 아사다 지로의 원작 <러브레터>를 발굴. 초기 기획부터 매 단계마다 심도 깊은 모니터링을 거친 신중한 각색작업으로 <파이란>을 탄생시켰다. 사랑 이야기야말로 생의 가장 진지한 성찰을 담아낼 수 있다는 그의 말처럼, 송해성 감독은 영화 <파이란>을 통해 평범한 일상 속에서 결코 평범하지 않은 감동을 전하고자 한다. 현장에 서면 늘 행복하다고 말하는 감독 송해성. 사람냄새 푹푹 풍기는 리얼한 멜로영화를 준비하는 그는 이미 영화 속 캐릭터들을 사랑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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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4-10-11 출생한국카라 (1999) 데뷔
최민식과 장백지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파이란>에서 더 이상 추락할 곳조차 없는 삼류 건달에게 찾아온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를 섬세한 터치로 그려내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송해성 감독. 이후 <역도산>에서 일제 강점기 ‘레슬링’을 만나 세상을 얻게 된 ‘역도산''의 굴곡진 삶을 인간적으로 그려내며, 2005년 제18회 도쿄 국제 영화제의 폐막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지영의 베스트셀러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은 세상에 대한 원망과 증오로 가득 찬 두 남녀가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가는 모습을 감독 특유의 따스한 시선과 섬세하고 유려한 연출력으로 표현해냈다. 소설 원작을 영화화 해본 경험을 가진 그에게 <고령화가족>은 소설을 영상화하는 단순작업이 아닌, 감독의 생각과 정서를 담아내는 새로운 작업이었다. 송해성 감독은 “살면서 실패를 했을 때, 위로 받을 수 있는 곳은 결국 우리 모두가 공통적으로 떠올리는 ‘가족’, 그 중에서 ‘엄마’라는 존재라고 생각했다. 집으로 돌아감으로써 자신을 충전하고 또 다른 시작을 맞이할 수 있다는 희망을 얻게 된다는 내용이 이 작품을 연출하게 된 계기였다”고 밝혔다. 또한 “흔히들 가족 이야기는 뻔하다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실제 모든 집안의 속내를 들춰보면 결코 뻔하지 않다. 너무 가까운 사이이기에 깨닫지 못했을 뿐 그 안에는 수없이 많은 부딪힘과 그것에 내포된 무수한 의미들이 존재한다”라며 <고령화가족>을 통해 가족에 대한 의미, 더 나아가 ‘엄마’라는 존재에 대해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랬다. 배우들의 풍부한 감성을 이끌어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지닌 송해성 감독은 영화 <고령화가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연기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는 한편, 유쾌한 웃음과 함께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령화 가족> 보도자료 중에서-

<파이란><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등의 작품을 통해 진한 드라마와 섬세한 감정선을 조율하는 특유의 연출력을 인정받은 송해성 감독. <무적자>에서는 뜨거운 형제애와 의리, 그리고 죽음까지도 함께하는 진짜 남자들의 이야기를 한국형 감동 액션 블록버스터로 탄생시켜 주목 받고 있다.

-<무적자> 보도자료 중에서-

송해성 감독은 99년 <카라>로 데뷔, 섬세한 멜로적 감성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은 신예감독이다. 아사다 지로의 원작 <러브레터>를 발굴. 초기 기획부터 매 단계마다 심도 깊은 모니터링을 거친 신중한 각색작업으로 <파이란>을 탄생시켰다. 사랑 이야기야말로 생의 가장 진지한 성찰을 담아낼 수 있다는 그의 말처럼, 송해성 감독은 영화 <파이란>을 통해 평범한 일상 속에서 결코 평범하지 않은 감동을 전하고자 한다. 현장에 서면 늘 행복하다고 말하는 감독 송해성. 사람냄새 푹푹 풍기는 리얼한 멜로영화를 준비하는 그는 이미 영화 속 캐릭터들을 사랑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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