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01-17 출생ㅣ미국주이 드샤넬은 헐리우드에서 떠오르는 스타이다. 그녀는 2003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특별 개봉한 데이비드 고든 감독의 < All the Real Girl >에서 노엘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로 찬사를 들은 바 있다.
주이 드샤넬은 영화 <멈포드(Mumford)>로 데뷔했으며, 케이트 홈즈와 벤자민 브랫과 출연한 <어밴던(Abandon)>, 제니퍼 애니스톤과 출연한 <굿 걸(Good Girl)>, 르네 루소와 팀 앨런과 출연한 <빅 트러블(Big Trouble)> 등 유명 배우들과의 호연으로 자신의 필모그라피를 채워가고 있다. 윌 페럴과 또한번 호흡을 맞춘 아담 랩 감독의 드라마 < Winter Passing >과 < Eulogy >, < Th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 > 등에 출연했다.
1980년 생인 주이 드샤넬은 19살의 나이에 데뷔하였지만 6년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하며 주목받는 배우로 발돋움하고 있다. 베리 소넨필드 감독이나 카메론 크로우 감독이 데뷔한지 얼마되지 않은 그녀를 기용했다는 것은 잠재적 능력을 알아보았다는 증거일 것이다. <엘프>의 감독 존 파브로우는 그녀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영화를 돋보이게 할 것이라는 확신으로 그녀를 캐스팅했다는 후문이다.
<엘프>에서는 버디가 첫눈에 반해버린 백화점 직원 조비 역을 맡았으며, 버디의 순수한 마음을 헤아려주고 `크리스마스 정신`인 믿음과 사랑을 전파하는데 일조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