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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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82 출생ㅣ한국ㅣ반드시 크게 들을 것 (2009) 데뷔
1982년 출생. 계원예술대학 애니메이션 학과를 졸업하고, 단편 애니메이션을 연출, 상업영화의 현장 스텝과 스토리보드 작가 등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인디밴드 타바코쥬스의 드러머이기도 한 그는 ‘루비살롱’이 인천 록 문화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기획서를 제작, 인천영상위원회 영화제작지원사업에 지원해 덜컥 당선되는 바람에 <반드시 크게 들을 것>을 연출하게 된다. 기획의도와는 다르게 요란한 두 밴드 덕에 이야기는 산으로 가지만, 항상 자신에게 묻던 ‘로큰롤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은 영화를 통해 새로운 해답을 찾아간다. 첫 번째 장편영화이자 기획단계에서부터 각본과 연출, 촬영, 편집까지 1인 다역을 도맡아 완성된 영화 <반드시 크게 들을 것>으로 음악과 영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며 자신의 영역을 확장한 백승화 감독. 더불어 2009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09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수상하기에 이르며 연출가로서의 기량을 인정받았다. 혹자는 그를 시로 보면 ‘날개’를 쓴 이상, 영상으로 보자면 <파이트 클럽>을 연출한 데이빗 핀처라고 평하기도. 믿거나 말거나. 글, 음악, 영화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는 아티스트 백승화 감독, 음악으로 유명해 지고 싶은 생각보다 영화감독으로 이름을 날리고 싶다는 진정한 욕심쟁이다.

- <반드시 크게 들을 것> 보도자료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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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2 출생한국반드시 크게 들을 것 (2009) 데뷔
1982년 출생. 계원예술대학 애니메이션 학과를 졸업하고, 단편 애니메이션을 연출, 상업영화의 현장 스텝과 스토리보드 작가 등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인디밴드 타바코쥬스의 드러머이기도 한 그는 ‘루비살롱’이 인천 록 문화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기획서를 제작, 인천영상위원회 영화제작지원사업에 지원해 덜컥 당선되는 바람에 <반드시 크게 들을 것>을 연출하게 된다. 기획의도와는 다르게 요란한 두 밴드 덕에 이야기는 산으로 가지만, 항상 자신에게 묻던 ‘로큰롤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은 영화를 통해 새로운 해답을 찾아간다. 첫 번째 장편영화이자 기획단계에서부터 각본과 연출, 촬영, 편집까지 1인 다역을 도맡아 완성된 영화 <반드시 크게 들을 것>으로 음악과 영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며 자신의 영역을 확장한 백승화 감독. 더불어 2009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09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수상하기에 이르며 연출가로서의 기량을 인정받았다. 혹자는 그를 시로 보면 ‘날개’를 쓴 이상, 영상으로 보자면 <파이트 클럽>을 연출한 데이빗 핀처라고 평하기도. 믿거나 말거나. 글, 음악, 영화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는 아티스트 백승화 감독, 음악으로 유명해 지고 싶은 생각보다 영화감독으로 이름을 날리고 싶다는 진정한 욕심쟁이다.

- <반드시 크게 들을 것> 보도자료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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